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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시큐리티, 中 수출관리법 1호 '암호화 기술' 지정에 강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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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3, 2020, 14:12:32

인더뉴스 증권시장팀ㅣ 드림시큐리티가 국내에서 선도적인 암호기술 부각에 강세다. 중국 정부가 수출관리법 첫 적용 품목으로 희토류가 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암호화 기술을 지정하자 이에 대한 수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3일 오후 2시 15분 현재 드림시큐리티는 전일 대비 3.7% 상승한 4485원을 기록하고 있다.

 

중국 상무부는 이날 고시를 통해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암호화기술을 수출허가제로 전환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상무부는 암호화법과 수출관리법 관세법의 관련 조항에 따라 국가안보와 사회적 공익을 유지하기 위해 상업 암호화 기술에 수출입 라이선스를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업계에서는 희토류가 이번 조치에서 제외된 점에 주목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수출관리법 시행을 발표한 직후 중국 현지에서는 희토류가 미국을 겨냥한 수출규제 카드로 유력하게 거론돼 왔다.

 

드림시큐리티는 자사를 대표하는 보안제품에 대해 미국의 암호모듈 검증(CMVP)을 올해까지 완료한다고 밝힌 바 있다. 드림시큐리티는 암호모듈 검증을 받기 위해 미국국립표준연구소(NIST)가 공식 지정한 연구소 유엘(UL)과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

 

검증을 진행하는 보안 제품은 정부 및 공공 분야뿐 아니라 국내 대표 보안기업에서도 도입하는 국내 1위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국의 검증을 통과하게 되면 글로벌 인지도 상승과 함께 국내 시장의 수십배 이상의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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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시장팀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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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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