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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현대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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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30, 2020, 18:11:03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현대해상

 

◇전보

 

<임원> ▶자동차보험부문장 이석현 ▶부산경남지역본부장 박종필 ▶지방권보상본부장 박주호

 

<본부장> ▶CIO 이성훈 ▶AM본부장 전혁 ▶강북지역본부장 김종석 ▶자동차업무본부장 윤영상 ▶수도권보상본부장 임진주

 

<부장> ▶IT기획파트장 이주원 ▶마케팅기획파트장 김호섭 ▶강북AM사업부장 권이중 ▶경인AM사업부장 이기원 ▶교차사업부장 백경태 ▶구리사업부장 오원열 ▶강남본부지원부장 장경환 ▶강서사업부장 이상억 ▶강원사업부장 이해근▶평택사업부장 권봉기 ▶안양사업부장 이민우 ▶중부본부지원부장 송기원 ▶천안사업부장 박희찬 ▶청주사업부장 김병훈 ▶서산사업부장 이환표 ▶동광주사업부장 송일언 ▶전북사업부장 정성훈 ▶북부산사업부장 방광섭 ▶울산사업부장 류창우 ▶대구경북본부지원부장 최호석 ▶대구사업부장 최상천 ▶방카영업부장 임현석 ▶다이렉트영업2부장 나욱채 ▶자동차업무파트장 이원재 ▶자동차상품파트장 노무열 ▶보상지원파트장 유병국 ▶강남대인보상부장 도종호 ▶강서대인보상부장 홍상호 ▶수원대인보상부장 김병용 ▶부산대인보상부장 김남호 ▶울산대인보상부장 이윤구 ▶충청대인보상부장 이병훈 ▶광주대인보상부장 박연승 ▶전주대인보상부장 이재성 ▶준법감시파트장 이용택 ▶교통기후환경연구소장 기익성 ▶기업보험8부장 유영철

 

◇승진

 

<부장> ▶경리파트장 윤정우 ▶인프라지원파트장 민성택 ▶시스템관리파트장 박성길 ▶부경AM사업부장 김대형 ▶강릉사업부장 김지영 ▶세종사업부장 심재선 ▶호남본부지원부장 김종갑 ▶순천사업부장 오길엽 ▶목포사업부장 장주범 ▶자동차손익파트장 구본석 ▶보상기획파트장 최봉근 ▶자동차송무파트장 민병선 ▶인천대인보상부장 김종훈 ▶CS지원부장 신준완 ▶사회공헌파트장 이준규 ▶일반상품파트장 이현진 ▶해상업무파트장 황인정 ▶일반지원파트장 정우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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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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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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