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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대리점協 "40만 보험인 생계 걸고 투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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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8, 2013, 10:10:35

"저축성보험 수수료 변경땐 설계사 수수료 30% 감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보험대리점업계가 금융위원회가 변경하는 저축성보험 수수료 체계에 반발해 이를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한국보험대리점협회(회장 이춘근)와 보험대리점 대표는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금융위원회의 저축성보험 수수료체계 변경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금융위는 지난달 개인연금 활성화 방안에서 연금보험 등 저축성보험의 계약 체결비용 중 분할 지급하는 비중을 현행 30%에서 2014년 40%, 2015년 50%로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보험업감독규정 일부개정안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대리점업계는 "이같은 정책이 보험설계사의 소득을 감소시켜 생존권을 위협하게 될 것"이라며 "소득감소는 보험대리점과 소속설계사의 대량탈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 개정안이 통과되면 계약체결에 드는 비용의 50%만 초기판매수당으로 지급받게 되는데, 이 경우 대리점과 소속설계사의 절대수입은 지금(70% 선지급)보다 줄어들 것이라는 예측이다. 여기에 설계사의 활동유지비를 감안하면 설계사들의 수입은 더 줄어든다는 것이다.

 

또한, 판매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직접 판매비)보다 적은 보수(판매 수수료의 50%)로 인해 영세한 보험설계사들은 저축성보험의 판매를 기피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연금가입자들의 중도해약을 부추겨 개인연금 활성화에도 역행한다는 주장이다.

 

협회 관계자는 "보험산업은 보험대리점과 설계사 등 전통적 판매채널에 의존해 크게 성장했다"며 "이들이 위축되지 않도록 감동당국의 정책적인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연금보험 등 저축성보험의 사업비 체계 변경에 대한 전반적인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40만 보험인의 생계를 걸고 투쟁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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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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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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