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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코로나 거리두기 2단계 상향에 금융권 “모임·회식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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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4, 2020, 10:11:12

24일부터 은행 방역지침 강화
“분산근무 확대하고 이동 자제”

 

인더뉴스 유은실·전건욱 기자ㅣ24일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조정되면서 금융회사들의 방역지침 강화에 나섰습니다. 우선 은행권은 영업점뿐 아니라 본점 직원도 모임연기·분산근무 확대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지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23일 오후 관련 부서 회의를 열고 정부의 공직사회 방역관리 강화방안을 반영한 유의사항을 결정했습니다. 이날부터 복무관리가 강화되고 모임은 최대한 연기 또는 자제하기로 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실시되면서 시차출퇴근제도 시행됩니다. 최대한 접촉을 줄이기 위해 점심시간도 시차를 두고 운영되고 직원들 대상으로 휴가사용이 권장됩니다. 또 행사·회식·회의 등 공적인 모임과 더불어 개인적인 모임까지 최대한 취소 또는 연기를 권장한 상태입니다.

 

신한은행은 ‘신한방역가이드 2단계’를 확대 운영합니다. 대면회의·집합교육은 부서장판단에서 종합상황실 협의로, 워크숍·고객행사·본점 출입통제는 종합상황실 협의에서 전면 금지로 격상됐습니다. 이날부터 일과시간 후 직원간 친목모임도 금지됩니다.

 

또 영업점의 구내식당에는 가림막이 설치되고 회의실과 객장 내 취식행위가 금지됩니다. 이에 따라 고객에게 음식물이나 음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당분간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은행은 현재 20% 수준인 분산근무를 30%까지 확대해 실시합니다. 현재는 본점 폐쇄시 정상적으로 업무수행이 가능하도록 본점을 포함한 8곳에 인력을 분산 배치하고 일부직원은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영업점과 본점 교차 감염 방지를 위해 직원 이동을 자제하기로 했습니다. 영업점 직원의 본부부서 방문은 금지됩니다. 본점 직원간 감염 예방을 위해 본부부서 회의, 층간이동 자제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도록 했습니다.

 

NH농협은행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수준의 방역지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앙본부의 외부인 출입이 철저히 통제되고 대체사업장은 근무수칙에 따라야 합니다. 이밖에도 사무소단위 회식·대면회의 등 모임은 원칙적으로 금지됩니다. 중점관리시설은 방문을 자제하기로 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2.5단계에 준하는 강화된 방역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본부부서는 30% 이상 재택과 분산근무를 운영할 방침입니다.

 

 

보험사들도 거리두기 상향 조정에 따른 후속 조치 시행에 분주한 모습입니다. 한화생명은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3일부터 3개조로 나눠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콜센터는 재택근무에 필요한 소프트폰, 헤드셋 등 장비 구입을 마친 상태로 다음 주부터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갑니다.

 

교보생명은 기존에도 2단계에 준하는 방역조치를 시행, 이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미래에셋생명은 인력 분산배치를 통해 본사 근무 인원을 최소화하고 점심은 가급적 도시락 이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저녁 회식도 제한했습니다.

 

동양생명은 본사 직원 20% 재택근무, 워크숍·송년회 금지, 점심시간 교차 운영, 출장·대면교육 금지 등 폭넓은 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콜센터 역시 거리두기 강화를 위해 사무공간을 기존 2개에서 5개로 확대합니다.

 

삼성화재는 수도권 등 2단계 상향 조정 지역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갈수록 재택근무비율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도 직원의 재택근무비율을 30%로 늘리고 시차출퇴근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면회의도 전면 중단했습니다.

 

증권사와 카드사 역시 직원과 콜센터 인력의 재택·분산근무를 확대하고 출장 등 외부 일정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송년회 등 연말을 앞두고 잡혀있던 행사들도 취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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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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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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