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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건설·아파트 부문 2관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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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2, 2020, 11:11:24

SNS 통한 고객 소통 성과 인정 받아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건설이 지난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건설·아파트 브랜드 부문 인터넷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받았다고 12일 알렸습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SNS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등을 평가해 고객과의 소통에 성과를 낸 기업이나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어워드입니다. 이 어워드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가 후원하는데요. 올해로 13회째를 맞았습니다. 

 

올해 대우건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신규 분양 단지 등 주택 정보와 실생활 콘텐츠를 선보인 성과로 대상을 받았습니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4월 건설업계 최초로 영상 매거진 형태의 유튜브 채널 ‘푸르지오 라이프’를 개설, 현재 구독자수 7만명, 콘텐츠 평균 조회수 1만 7000여회를 확보한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공식 마스코트인 정대우 과장 캐릭터를 활용한 ‘정대우가 간다’ 채널을 신설, 건설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한 대중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대우건설은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까지 총 열 차례 대상을 받았습니다. 2010년 제3회에서 인터넷소통대상을 처음 받았고 이후 2012년부터 올해까지 9회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각 채널에 적합한 최적의 콘텐츠로 고객과 쌍방향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채널 운용과 트렌디 콘텐츠로 고객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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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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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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