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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영업익 2453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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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9, 2020, 17:11:46

전년比 매출89.9%·영업이익137%↑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셀트리온이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연결기준 올해 3분기(7~9월) 영업이익이 245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7.8% 늘었다고 9일 공시했습니다. 해당 기간 매출은 5488억원으로 89.9%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185.5% 증가한 175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번 실적은 ▲바이오의약품 시장 확대 ▲위탁생산(CMO) 매출 증대 ▲생산 효율성 개선 등이 이끌었습니다. 회사 측은 “기존 램시마 정맥주사(IV) 제형의 안정적인 판매와 램시마 피하주사(SC)제형 판매 준비 본격화, 테바(TEVA)의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Ajovy)’의 글로벌 성장이 지속되며 매출이 올랐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이에 따른 매출 상승과 1공장 증설 시설의 본격 가동으로 생산 효율성이 개선되며, 전분기에 이어 이익률 개선세가 유지됐습니다.

 

셀트리온 주력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은 유럽시장에서 안정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와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기준 유럽 시장에서 램시마 55%, 트룩시마 37%, 허쥬마 16%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셀트리온은 미국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의료정보 제공기관 심포니헬스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기준 화이자에서 판매 중인 램시마(미국명 인플렉트라)는 11.3%, 테바를 통해 판매 중인 트룩시마는 20.4%의 점유율을 달성했습니다.

 

램시마SC는 지난 7월 기존 정맥주사 제형의 모든 성인 적응증을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획득하며 공급량이 증가했는데요. 회사 측은 “적응증 확대와 함께 유럽 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비대면 치료 요법으로 간편 투여가 가능한 램시마SC의 시장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바의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 CMO 공급계약은 계약총액 1156억원 중 이번 분기에 매출 465억원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회사는 건강한 피험자 대상 임상 1상에서 안전성을 입증했고, 최근 학회 발표를 통해 경증환자 대상 임상 1상에서도 안전성 및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이와 함께 경증·중등증 환자 대상 임상 2·3상 등을 진행해 연내 의미 있는 중간결과를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진단키트 전문업체와 협력해 항원, 항체, 독감 동시진단 등 다양한 형태의 진단키트도 개발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속진단 항원키트는 최근 미국 긴급사용승인(EUA)을 획득하며, 미국 도매유통사와 2100억원 규모의 대형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오는 2030년까지 매년 1개 이상의 후속 바이오시밀러 허가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현재 미국에서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는 램시마SC를 비롯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CT-P17’ ▲대장암 치료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 ▲알레르기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CT-P39’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CT-P43’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 ‘CT-P41’ 등 6개 제품이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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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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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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