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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롯데제과, 빼빼로데이 기획 상품 10종 선봬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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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3, 2020, 17:11:51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롯데제과, 11월 11일 빼빼로데이 기획 상품 10종 선봬

 

 

올해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겨냥해 선보인 기획 상품은 모두 10종으로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내세웠습니다. 이들 10종은 ‘대형’, ‘실속형’, ‘롱형’ 등 크게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습니다.  

 

대형 기획 상품은 빼빼로 8갑을 대형 케이스에 담아 4배 크기로 키운 선물세트로 크런키, 아몬드, 초코 3종이 있습니다. 또 초코, 아몬드, 누드초코, 화이트쿠키 빼빼로 4종이 2개씩 들어 있는 ‘어쏘트’와 초코, 아몬드, 누드초코, 화이트쿠키, 크런키, 누드크림치즈 6종이 1개씩 들어 있는 ‘샘플러’가 있습니다.  

 

실속형 기획 상품은 빼빼로 3~5개가 들어있어 대형 기획 상품보다는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의 선물 세트입니다. 투명한 비닐 포장에 리본을 묶은 제품 2종(4개, 5개)과 빨간색 편지 봉투 모양의 제품 1종(3개)이 있습니다.
 
이들 상품은 빼빼로가 들어있는 개수 별로 가격이 책정되었으며 포장으로 인한 추가 비용은 없는데요. 빼빼로 개당 가격은 권장소비자가격 기준으로 1500원입니다.

 

롱형 기획 상품은 크기가 큰 빼빼로가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낱개 과자의 모양이 일반 빼빼로보다 크고 굵으며 더욱 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과자를 하나씩 낱개 포장해 원통에 담은 ‘씨리얼 롱형 빼빼로(7000원)’와 대형 크런키 빼빼로를 육각 종이 갑에 담은 빅크런키(6000원)가 있습니다.

 

◇ KFC, 치즈와 통다리살의 만남 ‘치르르블랙라벨치킨’ 출시

 

 

치르르블랙라벨치킨은 매콤달콤한 치즈의 풍미를 통다리살 ‘블랙라벨치킨’에 입힌 제품입니다. 주문 즉시 조리하는 ‘오더메이드’ 방식으로 제공돼 치즈 맛과 육즙을 즉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KFC 관계자는 “지난 10월 출시한 치르르치킨이 중독성 강한 치즈의 풍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라인 강화 차원에서 블랙라벨치킨으로도 적용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번 신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쉐이크쉑, 크리스마스 시즌 ‘블랙 트러플 시리즈’ 출시

 

 

이번 시리즈는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블랙 트러플’을 소스에 활용하고 샬롯(작은 양파의 일종)과 루꼴라를 더해 깊은 풍미가 특징입니다.

 

‘블랙 트러플 버거(1만 1900원)’는 에멘탈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 샬롯 튀김이 올라간 버거입니다. 수비드(저온 조리) 방식으로 익힌 통닭 가슴살을 튀겨 샬롯 피클과 함께 즐기는 ‘블랙 트러플 치킨(1만 900원)’, 크링클 컷 프라이와 입안을 가득 채우는 풍미가 매력적인 ‘블랙 트러플 프라이(6800원)’도 함께 출시되며,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합니다.

 

◇ 던킨, 마시멜로 활용한 11월 ‘이달의 도넛’ 출시

 

 

던킨이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마시멜로를 원료로 활용하고, 던킨 캐릭터 ‘마시멜로 맨’을 앞세워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 달달한 힘을 선사하는 맛’을 주제로 탄생했습니다.

 

도넛은 ▲초코 코팅과 통밀쿠키 크럼블 그리고 큼직한 마시멜로가 올려진 ‘마시멜로 초코 쿠키(1700원)’ ▲ 바닐라 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마시멜로와 통밀쿠키 크럼블을 올린 ‘마시멜로 바닐라 필드(1900원)’ 등 총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이와 함께 ▲버터 밀크가 들어간 케익 도넛에 화이트 코팅과 스프링클을 토핑한 ‘스노우 버터밀크 도넛(1500원)’ ▲화이트 코팅과 레인보우 스프링클을 올린 ‘화이트 후로스티드(1300원)’도 겨울 시즌 한정 도넛으로 선보입니다.

 

마시멜로 콘셉트를 강조한 음료도 출시했습니다. 체리맛 핫초코에 마시멜로를 올린 ‘마시멜로 체리 초코는 3500원에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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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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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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