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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레이다 센서 기반 실시간 낙상감지 서비스 실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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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3, 2020, 09:11:58

천장 센서로 움직임 감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레이다(Radar) 센서 기반 실시간 낙상감지 서비스에 대한 실증을 진행하고 내년부터 상용화에 나섭니다.

 

3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낙상감지 서비스는 벽이나 천장에 설치한 레이다 센서를 통해 지정된 공간에서 발생하는 움직임을 파악하고 낙상으로 의심되는 상황이 생기면 무선통신으로 보호자에게 알림을 보냅니다. 원격에서 24시간 낙상사고를 감지하고 신속한 대응을 지원한다는 설명입니다.

 

LG유플러스 낙상감지 서비스는 웨어러블 기기나 접촉식 센서를 활용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비접촉 방식으로 레이더 센서를 활용하기 때문에 편의성이 높다는 설명입니다. 레이더는 전자기파를 발사해 물체에서 반사돼 돌아오는 반향파를 통해 물체를 식별하거나 위치, 움직이는 속도 등을 탐지하는 장치입니다.

 

폐쇄회로TV(CCTV) 등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과 달리 개인정보 침해 여지도 적습니다. 어둡거나 습도가 높아 시각적인 제약이 발생하는 침실이나 욕실에서도 감지성능이 유지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질병관리본부 ‘응급실 손상환자 심층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5년부터 2018년 동안 낙상사고로 응급실에 내원한 65세 이상 노인이 7만2000여 명에 달했습니다. 또한 65세 이상 노인은 낙상사고시 다친 부위 40.8%가 머리와 목이고 65세 미만 환자와 비교했을 때 입원 비율이 약 3.5배 높았습니다.

 

LG유플러스는 상용화에 앞서 낙상감지 서비스 정확도를 높이고 사용성 개선을 위해 의료 현장에서 의견을 수렴합니다. 연말까지 서울 구로구 H+(에이치플러스)요양병원과 실증을 진행하고 내년 상용화에 나설 방침입니다.

 

이해성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추진담당 상무는 “안전하고 정확한 낙상감지 서비스를 통해 요양환자 돌봄 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치매노인의 배회감지, 이상호흡 감지 등 실버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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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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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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