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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신임간부, 직책만큼 사회적 책임도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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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15, 15:04:58

올해 승진 간부 160명 기부활동..화상 치료 어린이에게 도움의 손길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삼성화재 신임 간부는 승진의 기쁨을 치료가 필요한 이웃과 나누기로 했다. 올해 3년째를 맞이하는 사회공헌으로 승진 축하행사를 축소하는 대신 저소득층 어린이의 화상치료비를 지원한다.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올해 승격한 신임 간부 160명의 이름으로 화상때문에 고통받는 저소득층 어린이의 치료비 1000만원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기금은 신임간부 승격 축하행사 규모를 축소하고 임직원 모금을 통해 마련했다. 삼성화재는 지난 2013년부터 신임 간부들의 기부를 시작했다.

 

지난 2월 초 뜨거운 콩나물국에 전신을 데여 중화상으로 입원 중인 이 모 양(21개월)이 올해 지원받게 된다. 이 모 양은 현재 두 차례 수술을 받은 뒤 화상 부위를 집중 치료 중이다.


이 양의 아버지는 시각장애인 1급으로 소득활동이 어려운 상태다. 국가보조금으로 3명의 가족이 생활을 꾸려 나가던 중 사고로 인해 경제적·정신적 고통이 가중됐다.


이 양의 아버지는 병원비를 감당할 수 없어 치료를 중간에 포기하게 될까 봐 두려웠는데 삼성화재 신임 간부들 덕분에 치료를 계속할 수 있게 됐다우리 가족이 다시 희망을 갖게 됐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현경 삼성화재 인보험 심사1부 책임은 직접 병원을 찾아 화상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이를 보니 마음이 더 아프다신임 간부 승격자들의 작은 온정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위로의 말을 건넸다.


한편, 삼성화재는 6일 신임 간부의 승격을 축하하고 배우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신임 간부 리더십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콘퍼런스는 회사 생활 중 가장 기쁜 순간이 간부로 승격할 때라는 직원들의 의견에 따라 지난 95년부터 시행됐으며 삼성화재의 전통 있는 행사이다.


이영훈 CPC기획파트 책임은 주위 동료, 선후배와 가족의 든든한 지원 덕분인 만큼, 항상 감사하게 살겠다삼성화재 간부로 변화와 혁신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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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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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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