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제이엘케이, 글로벌 IT업체 자율주행 프로젝트 참여…5억 7000억원 규모

URL복사

Thursday, October 22, 2020, 10:10:36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제이엘케이(322510)가 글로벌 IT업체의 자율주행 프로젝트를 메타넷과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약 5억 7000억원으로, 제이엘케이는 전년 대비 약 2000% 이상 매출이 껑충 뛰어오르게 됐다.

 

제이엘케이는 인공지능 종합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헬로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자율주행 빅데이터 가공 기술을 꾸준히 축적해왔다.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 라벨링 가공부터 저장, 관리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가공하는 기술이 핵심이다.

 

이번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제이엘케이는 의료 데이터를 넘어 자율주행 분야로의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IT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데이터 사업의 혁신을 이끌게 됐다는 평가다.

 

제이엘케이 관계자는 “다양한 데이터 처리 기술과 경험을 통해 더욱 경쟁력을 갖추고, 다른 산업으로의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