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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롯데푸드, 쉐푸드 구운 주먹밥 2종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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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4, 2020, 17:10:55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롯데푸드, 쉐푸드 구운 주먹밥 2종 출시

 

 

쉐푸드 구운 주먹밥은 ‘구운 소불고기 주먹밥’과 ‘구운 전주비빔 주먹밥’ 2종으로 출시됐는데요. 제품 한 팩에 100g 용량의 주먹밥 두 개가 개별 포장됐으며,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돼 편의성도 갖췄습니다.

 

‘구운 소불고기 주먹밥’은 5가지 야채와 특제 양념에 볶은 소불고기로 만든 주먹밥으로, 국내산 햅쌀과 청정 호주산 고기, 당근, 양파, 표고버섯, 우엉, 청양고추, 마늘이 어우러졌습니다.

 

‘구운 전주비빔 주먹밥’은 7가지 비빔 야채와 특제 고추장 양념, 볶은 불고기로 만든 주먹밥인데요. 국내산 햅쌀과 국내산 돼지고기, 국산 김치, 도라지, 콩나물, 당근, 취나물, 마늘, 대파 등 다양한 재료로 채워졌습니다.

 

회사는 "쉐푸드 구운 주먹밥은 전자레인지 조리 후 에어프라이어로 한번 더 조리하면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며 "주먹밥 위에 치즈를 토핑하거나 라면 혹은 우동과 함께 먹으면 더욱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 CJ푸드빌 계절밥상, 가을 신메뉴 선봬

 

 

‘매콤 낙지오징어볶음’은 타우린, 아미노산 등 영양이 풍부한 낙지와 오징어를 양파 등 채소와 같이 매콤한 양념에 볶고 살짝 데친 콩나물에 올렸습니다. ‘옥수수 새우튀김’은 통째 튀긴 새우와 옥수수 튀김을 함께 제공합니다.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다른 메뉴를 준비했습니다. ‘낙지 물회’는 낙지숙회에 채 썬 오이, 양파 등 여러 가지 재료와 시원한 육수를 넣어 직접 만드는 DIY 메뉴입니다. 이밖에 ‘통새우찜’, ‘간장 등갈비 구이’, ‘가을향 연근버섯밥’, ‘가을향 뿌리채소무침’ 등 다채로운 메뉴를 준비했습니다.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계절밥상’과 친구를 맺으면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신메뉴 SNS 인증 시 평일 점심 3000원, 평일 저녁 주말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인증 인원 수만큼 할인 적용됩니다.

 

◇ 하이트진로, 진로 미니 팩소주 출시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 미니 팩소주는 가정용 160㎖ 제품으로 출고가는 771.97원입니다. 대형할인마트 기준으로 유일하게 1000원 미만으로 구입 가능한 소주 제품인데요. 휴대성이 강화된 제품입니다. 전국 마트에서 10월 4주차부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종이팩 류로 분리배출 가능합니다. 

 

◇ 동서식품, 한정판 ‘할로윈 오레오 오렌지 샌드위치 쿠키’ 출시

 

 

‘할로윈 오레오 오렌지 샌드위치 쿠키’는 오레오에 상큼한 오렌지맛 크림을 넣은 제품입니다. 패키지에는 호박과 함께 앙증맞은 꼬마 유령을 담아 할로윈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동서식품은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매장에서는 오레오를 활용한 할로윈 간식 레시피를 담은 슬리브와 할로윈 풍선, 스티커 등을 배포하며 오레오 티셔츠 등 각종 오레오 굿즈를 증정하는 경품행사를 진행합니다.

 

온라인에서는 할로윈 오레오 게임과 틱톡 앱을 이용한 할로윈 오레오 챌린지 이벤트 등을 선보입니다. 특히 오는 이달 26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에서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데요. 구매자에게 추첨을 통해 오레오 모양으로 제작한 스피커 등 스페셜 굿즈를 증정합니다.  

 

할로윈 오레오 오렌지 샌드위치 쿠키는 전국 할인점에서 300g 기준 2700원, 500g 기준 4500원, 1.3kg 기준(코스트코 전용) 1만 1900원에 판매됩니다.

 

◇ 오뚜기, ‘아임스틱 쨈 딸기·사과’ 출시

 

 

오뚜기 ‘아임스틱 쨈’은 취식과 보관, 활용이 간편한 1회용 스틱쨈으로 스푼이나 나이프가 필요했던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품입니다. 지난 8월 출시된 ‘아임스틱 쨈 딸기’에 이어 새로운 맛인 ‘아임스틱 쨈 사과’가 추가된 10입 제품입니다.

 

아임스틱 쨈은 한 개씩 빼먹을 수 있는 슬림한 스틱형태로 힘들게 유리병을 열거나 스푼을 설거지해야 하는 부담 없이 그대로 짜서 빵에 쉽게 발라 먹을 수 있습니다. 딸기쨈과 사과쨈이 스틱형으로 1개씩 낱개 포장돼 개봉 전에는 상시 상온 보관이 가능한데요. 소풍, 캠핑 등 야외활동이나 카페나 뷔페 등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더본코리아 백스비어, ‘60cm 트리플 닭다리살’ 출시

 

 

‘60cm 트리플 닭다리살’은 백스비어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메뉴로 닭다리살만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8000원입니다. 이번 메뉴는 60cm 길이의 닭다리살 튀김에 달콤, 짭짤, 매콤한 3가지 양념을 곁들였습니다. 

 

회사 측은 "이번 신메뉴는 백스비어의 대표 주류 메뉴인 저온숙성 살얼음 생맥주 ‘빙맥’과 잘 어울리며, 푸짐한 양과 다양한 맛을 선사해 여러 명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라고 소개했습니다. 60cm 트리플 닭다리살’은 전국 백스비어 직·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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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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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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