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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 주먹밥' 5개월 만에 100억원 어치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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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07, 2020, 17:10:18

CJ제일제당 "집밥 트렌드 확산과 기술력 성장 한몫"
비비고 주먹밥 버터장조림 등 향후 라인업 확대 예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비비고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이하 비비고 주먹밥)’이 냉동밥 시장에 나온지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차별화된 맛 품질과 모양, 편리함을 앞세운 차세대 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7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주먹밥’은 지난해 12월 테스트마케팅 차원에서 일부 유통 경로에만 선보였던 제품입니다. 당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지난 4월 말 정식 출시됐는데요. 출시 이후 집밥 트렌드 확산과 맞물리면서 아이들 간식이나 간편한 대용식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비비고 주먹밥은 시장 성장까지 이끌고 있는데요. 회사 측은 "냉동밥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다 지난해 성장세가 주춤하며 정체에 머물렀지만, 비비고 주먹밥 출시 이후 다시 성장하기 시작했다"라며 “올해 8월까지 냉동밥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7% 성장했는데, 비비고 주먹밥 매출을 제외하면 시장 규모에 변동 없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비비고 주먹밥 인기에는 R&D 기술력이 한몫했습니다. 성형 후 부서짐 방지를 위한 ‘밥 결착 기술’, ‘표면 열처리 기술’ 등을 융합해 노릇한 색감과 누룽지 식감을 살려 높은 품질을 구현했습니다.

 

또 ‘나의 시간과 노력’을 아끼고자 하는 ‘가시비(價時比)’ 트렌드에 맞춘 조리 편의성도 성공을 도왔습니다. 비비고 주먹밥은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특화된 제품으로, 별다른 조리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식사나 아이들 간식으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 비비고 주먹밥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방침인데요. 회사는 최근 장조림과 버터를 넣은 ‘비비고 주먹밥 버터장조림’을 새롭게 선보이며 원물, 맛, 영양 측면에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주먹밥이 최근 식문화와 소비 트렌드에 딱 맞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밥 문화와 트렌드를 제시하는 ‘혁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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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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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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