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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 3사, ‘LG 윙’ 출시...공시지원금 최대 24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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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6, 2020, 13:10:56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 사전 예약 없이 바로 선봬
지원금 SKT 8만~17만원·KT 6만~24만원·LGU+ 7만~18만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전자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LG윙’이 출시됐습니다.

 

이번 ‘LG윙’은 사전 예약을 기간을 거치지 않고, 바로 선보였는데요. 경쟁 제품인 삼성전자 갤럭시의 경우 1~2주간 사전 예약 기간을 거친 후 출시한 것과 대조적입니다. LG전자는 사전 예약과 광고 비용을 줄여 이를 제품 가격에 반영했다는 설명입니다.

 

6일 이동통신3사에 따르면 ‘LG윙’의 공시지원금은 6만~24만원 수준으로 요금제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이통사별 공시지원금은 KT가 가장 높습니다. 세부적으로 SK텔레콤이 8만 7000원에서 17만원, KT가 6만 3000원에서 24만원, LG유플러스는 7만 4000원에서 18만 9000원입니다.

 

SK텔레콤의 경우 5GX 스탠다드 요금제(월 7만 5000원) 기준 공시지원금은 12만 3000원입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LG 윙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버팔로 미니체어, 어버너 소가죽 클러치백, 캐로타 4in1 무선충전 스탠드 등 T기프트 8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LG윙’을 사용하다가 추후 다른 LG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을 원하는 고객은 ‘5GX클럽 LG 윙’ 가입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월 이용료 6930원(부가세포함)을 내면, 24개월 이후 다른 LG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 시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KT는 ‘LG윙’의 공시지원금 규모를 요금제별로 최소 6만 3000원(5G 세이브)에서 최대 24만원(슈퍼플랜 프리미엄 플러스)으로 예고했습니다. 특히 슈퍼플랜 초이스 요금제 3종을 선보여 5G 데이터가 무젠한으로 5G 콘텐츠 영상 시청에 최적화됐다는 평입니다.

 

KT Device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는 “새로운 폼팩터로 놀라운 사용성을 제공하는 LG 윙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KT 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T는 5G의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5G 단말 라인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의 지원금은 7만 4000원(5G 라이트 시니어)에서 18만 9000원(5G 시그니처) 사이입니다.

 

‘LG윙’은 가로와 세로가 만난 새로운 폼팩터의 스마트폰으로, 노치가 없는 6.8인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3.9인치 디스플레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5G 단말입니다. 용량은 128GB이며 색상은 일루젼 스카이, 오로라 그레이 2가지로 출시됩니다. 출고 가격은 109만 8900원(VAT포함)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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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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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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