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d 카드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URL복사

Tuesday, October 06, 2020, 10:10:02

브랜딩부문 우수 사례로 뽑혀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현대카드의 ‘디지털 러버(DIGITAL LOVER)’ 카드가 지난 16일 ‘IDEA 디자인 어워드 2020’ 브랜딩부문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우수 사례로 본상을 받았습니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SDA)가 1980년부터 주관해 온 국제 디자인상으로 레드닷, iF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립니다.

 

6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카드 전면과 후면이 대비를 이루는 디자인과 콘셉트, 네이밍 등이 어우러져 하나의 브랜드로 표현된 점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카드는 ‘우주를 홀로 여행하는 여행자’를 모티브로 한 4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3월 출시된 ‘디지털 생활비 전용카드’ 입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오랜 기간 추구해 온 미니멀한 디자인을 포기하고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미학이 담긴 카드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배너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