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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中 6번째 지점설립..'最多거점 외자사'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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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3, 2015, 17:03:23

'섬서지점' 설립..중국 인민재산보험공사(PICC)와 MOU도 체결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삼성화재는 중국 내 여섯번째 신규지점을 설립했다. 이로써 중국에서 가장 많은 거점을 확보한 외자계 손해보험사가 됐다. 삼성화제는 여세를 몰아 중국 최대 손해보험사와 MOU를 체결하며 해외시장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삼성화재(사장 안민수)23일 중국 섬서성(陕西省) 서안시(西安市)에 중국법인 여섯번째 지점인 섬서지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오는 24일에는 중국 인민재산보험공사(PICC)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는다.

 


이날 지점 개소식에는 안민수 삼성화재 사장과 황해청(黄海清) 서안시 부시장 등 중국 정부와 우리나라 기업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화재는 중국 진출 외자계 손해보험사로는 최초로 지난 19일 중국 보험감독위원회로부터 서부내륙지역 섬서성 영업인가를 획득했다.

 

이번에 문을 연 섬서지점은 북경(北京)지점, 심천(深圳)지점, 소주(蘇州)지점, 청도(靑島)지점, 천진(天津)지점에 이은 삼성화재 중국법인의 여섯번째 영업거점이다. ‘섬서지점이 문을 열며 삼성화재는 중국 내 가장 많은 지점을 가진 외자계 손해보험사가 됐다.

 

안민수 삼성화재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서안은 중국 정부의 서부 대개발 사업 중심도시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섬서지점 개설로 중국 동부연안 지역뿐만 아니라 서부내륙지역까지 영업거점을 확보해 중국법인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국 서안은 지난 2014년 기준으로 84개의 한국계 신규 법인이 진출해 있으며 한국을 비롯한 외자계 투자증가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삼성화재는 섬서지점으로 섬서성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과 해외 투자법인을 대상으로 기업보험 위주의 보험영업을 하게 된다. , 이 지역에 진출한 기업 고객들에게 맞춤형 보험서비스 등 종합적인 리스크 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삼성화재는 24일 중국 손보업계 1위인 중국인민재산보험공사(PICC)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는다. 이 날 제휴식은 중국 북경시 조양구에 위치한 PICC 본사에서 열리며 삼성화재 안민수 사장과 PICC 곽생신(郭生臣) 총재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다.

 

이번 제휴로 교육·연구 목적의 인적 교류와 글로벌 보험교환 거래 등에서 업무교류를 촉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성화재는 지난 1995년 북경 사무소를 시작으로 중국에 처음 진출, 2005년에 외자계 보험사로는 최초로 상해에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지난 20106월에는 상해와 소주를 중심으로 자동차보험을 출시했으며, 20134월 상해에서 온라인 직판 자동차보험을 론칭했다. 중국법인의 규모는 지난 2005년 매출 159억에서 20141484억원을 달성하며 연평균 28.1%의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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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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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네이버, 영업익 5216억…매출·영업익 모두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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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8 09:43:5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서치플랫폼,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한 실적을 냈습니다. 네이버[035420]는 2분기 매출액 2조9151억원, 영업이익 521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11.7%, 10.3% 증가한 수치입니다. 당기순이익은 497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1조365억원 ▲커머스 8611억원 ▲핀테크 4117억원 ▲콘텐츠 4740억원 ▲엔터프라이즈 1317억원입니다. 서치플랫폼은 AI 기반 신규 서비스 및 피드를 통한 체류시간 확대, 광고 지면 최적화 및 타겟팅 고도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 전분기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전체 네이버 플랫폼 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 전분기 대비 5.6% 성장했습니다. 커머스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의 성공적인 안착, 멤버십 및 N배송 경쟁력 강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 전분기 대비 9.3% 늘었습니다. 2분기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거래액 성장으로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습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 전분기 대비 4.8% 증가했습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스마트스토어 성장 및 외부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7% 증가한 20조800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연내 페이스사인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결제를 지원하는 단말기 출시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금융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갈 계획입니다. 콘텐츠는 웹툰의 성장 반등과 카메라 앱의 유료 구독자 수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 전분기 대비 3.2%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공공 부문 매출 성장, 라인웍스 유료 ID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 전분기 대비 1.9% 감소했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앞으로도 네이버는 AI 기반으로 B2C, B2B, B2G를 아우르는 플랫폼 경쟁력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중장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사업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글로벌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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