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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 bhc 매장 직원 6명 확진…방역당국 역학조사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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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3, 2020, 17:09:04

방역당국 "bhc 신흥수진역점 지난달 23∼31일에 방문한 유증상자 연락 요청"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bhc 치킨집 직원 6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방역 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습니다.

 

3일 bhc에 따르면 신흥수진역점 직원이 외부에서 코로나19에 감염돼 지난 1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해당 매장은 방역과 동시에 휴점에 들어갔습니다.

 

직원 코로나19 감염사실을 파악한 bhc는 즉시 해당 매장 전 직원 자가 격리를 실시했고 모든 직원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하루 지난 2일 같은 매장 동료 직원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다음날(3일)에도 직원 2명의 감염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이 매장에는 모두 7명이 근무하며 나머지 1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매장 내 CCTV 등 관련된 정보를 확인한 바, 신흥수진역점 매장 내 직원들은 마스크를 철저히 착용했으며, 내부적으로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방역당국은 확진자 6명에 대한 감염경로와 동선 등 접촉자 분류를 위한 심층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달 23∼31일 해당 매장 방문객들 가운데 유증상자의 경우 수정구보건소(031-729-3880)로 연락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bhc 관계자는 "향후 방역당국의 모든 조사에 대해 적극적으로 임해 확산 방지와 상황 종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행되는 모든 상황을 투명하게 전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날 전국 bhc 매장은 추가 방역을 진행했으며 매장 내 직원 개인위생 수칙을 더욱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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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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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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