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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강화에 반찬·국·탕·찌개류 판매량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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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3, 2020, 15:09:31

마켓컬리, 3일간 반찬·국·탕·찌개류 전월 동기 대비 34% 증가
오는 8일까지 ‘우리 집 맞춤 반찬’ 기획전 진행..최대 30% 할인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된 3일 동안 반찬·국·탕·찌개류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마켓컬리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작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간단한 조리로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상당기간 저장이 가능한 '반찬'과 '국·탕·찌개류' 판매량이 직전 달 같은 기간과 비교해 34% 증가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는 식품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판매량 증가율입니다.

 

같은 기간 마켓컬리에서 전체 식품 판매량은 직전 월 같은 기간 대비 23% 증가했는데요. 델리·베이커리(32%), 음료·우유·간식류(26%), 정육·달걀(16%)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인 2.5단계가 시행된 지난달 30일부터는 식당·카페 등 방역 강화와 재택근무 강화로 집에서 식사하는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반찬과 국·탕·찌개류 상품은 ‘사미헌’ 갈비탕이었습니다. 그 외에 집에서 맛을 쉽게 내기 어려운 ‘담뿍’ 대파 육개장(175%)과 ‘외할머니댁’ 된장찌개(49%)도 전월 대비 높은 판매량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저장하지 않고 그릇에만 옮기면 바로 먹을 수 있는 반찬 중에는 볶음 반찬이 전월 대비 가장 높은 30%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스테디셀러인 ‘진가네 반찬’ 순한 진미채 볶음으로 전 달 대비 23%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나물류 상품도 판매량이 15% 늘었으며, 무침류 반찬도 13%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김치류 중에는 어린이도 즐길 수 있는 백김치가 전체 김치 판매량의 17%를 차지하며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미리 한입 크기로 잘라 꺼내기만 하면 먹을 수 있게 한 김치류 판매량도 전체 김치 판매량의 27%를 차지했습니다.

 

이에 마켓컬리는 오는 8일까지 ‘우리 집 맞춤 반찬’ 기획전을 열고 내일의 밥상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가격대별 반찬을 제안합니다.

 

두부와 나물로 가볍게 차린 1만원 대 '나를 위한 3첩 반상'과 수원식 양념 불고기를 메인으로 하는 3만원 대 '우리 가족을 위한 푸짐한 5첩 반상', 몸보신이 필요한 특별한 날을 위한 5만원 대 '7첩 반상'을 소개한 이번 기획전 상품은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이에 마켓컬리는 ▲가격대별 반찬뿐 아니라 늘어난 몸무게를 줄이기 위한 '슬림 반찬' ▲집에 있는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용 반찬' ▲더위와 코로나로 잃은 입맛을 되살려줄 '입맛 반찬' 등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반찬 등을 준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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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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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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