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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UX 공모전’ 개최...채용 연계 인턴십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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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30, 2020, 09:08:00

UI·UX 및 고객 리서치 분야..추가 채용과정 거쳐 입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가 채용형 인턴십과 연계한 공모전을 엽니다.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 고객 리서치 분야가 대상입니다. 입상자는 별도 채용과정을 추가로 통과하면 신입사원 입사 기회가 주어집니다.

 

LG유플러스는 30일 ‘UX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다음 달 1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지원 자격은 내년 1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대학 기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혹은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전공무관)입니다.

 

공모전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고객 가치 발굴’입니다. 공모 분야는 ▲신규 서비스 디자인 ▲UX/UI 전략 ▲고객 인사이트 제안 등 세 가지입니다. 개인만 참가 가능하며 분야별 중복 참가도 허용됩니다.

 

평가 기준은 ▲고객/시장 분석 능력 ▲고객가치 기반 UX 도출 능력 ▲쉽고 재미있고 고객에게 매력적인 디자인 표현 능력 ▲논리성, 창의성 및 사업 영향력 등입니다.

 

분야별 입상한 ▲‘골드(GOLD)’ 3인에게 각각 상금 100만 원과 상장 ▲‘실버(SILVER)’ 3인에게 각각 상금 50만 원과 상장 ▲‘브론즈(BRONZE)’ 3인에게 상장을 수여합니다. 입상자에게는 신입 채용 연계형 인턴십 기회가 제공됩니다. 별도 우수작도 추가 선정해 인턴십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수상작은 다음 달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됩니다. 이후 10월 중 인·적성 검사와 인공지능(AI)영상 면접, 1차 면접을 거쳐 다른 직무 신입 채용 지원자들과 함께 11월에 인턴십을 수행하게 됩니다. 12월 최종 면접 후 2021년 1월 LSR/UX담당 신입사원으로 LG유플러스에 입사합니다.

 

입사 후에는 LG유플러스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홈 등 다양한 제품, 서비스의 고객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는 UX 전략과 기획,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 디자인, 고객 트렌드 및 라이프스타일 리서치 관련 직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유혜종 LG유플러스 LSR/UX담당은 “최신 정보통신기술(ICT)과 트렌드에 대한 풍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창의적이고 논리적이며 완성도 있는 작품에 높은 점수를 줄 예정”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입사한 선배 직원들이 직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만큼 훌륭한 UX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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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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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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