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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연내 30만원 돌파 예상”...SKT, 5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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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8, 2020, 12:08:06

주주가치 제고·주가 안정화 목적..“New ICT 포트폴리오 가치 반영될 것”
자사주 활용한 투자 이력 많아..증권가, 자회사 IPO 등 호재로 목표주가 상승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텔레콤이 5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지난 27일 정기 이사회를 열고 주주 가치 제고와 주가 안정화를 위해 5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의결했습니다. SK텔레콤의 현재 보유 자사주는 약 760만 주로, 전체 주식 수 중 9.4%에 해당합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신탁 계약 방식으로 위탁투자중개업자인 SK증권을 통해 진행되며, 계약 기간은 8월 28일부터 2021년 8월 27일까지 1년 간입니다.

 

SK텔레콤은 “지난 3년간 미디어, 보안, 커머스 등 New ICT 포트폴리오를 재편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업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New ICT 사업이 기업 가치에 반영되는 추세에 맞춰 주가 안정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SK텔레콤은 과거에도 주가가 저평가 됐을 때 자사주 취득을 통한 투자를 한 이력이 있습니다. 지난 2015년 SK텔레콤 자사주 169만주를 활용해 SK브로드밴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했는데요. 이 후 SK브로드밴드가 역대 최고의 분기 실적을 달성하면서 2020년 2분기 SK텔레콤의 연결 영업이익 턴어라운드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또 지난해 4분기 카카오와의 전략적 제휴를 위해 주식을 교환했는데요. 자사주 127만주, 3000억원 규모를 카카오 주식 218만주와 교환해 약 5300억원(26일 기준)의 평가차익이 발생했습니다.

 

최근 SK텔레콤 주가도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6일 21만원 2000원에서 8월 26일 24만 8500원으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지난 6일 SK텔레콤 실적발표일 이후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는데요. 대신증권은 SK텔레콤의 주가 상승 원인으로 ▲ 5G M·S 개선, SKB 역대 최고 실적 등 유무선 실적 개선에 따른 연결 OP 턴어라운드 ▲ 배당 상향 및 자사주 취득 가능성 제시 ▲ 실적 개선과 배당상향 기대에 따른 외인 순매수 유입 등을 꼽았습니다.

 

최근 증권가에서 SK텔레콤에 대한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연내 30만원을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나금융투자증권에 따르면 SK텔레콤의 이동전화매출액 증가폭이 커지는데, 마케팅 비용 증가폭은 줄어들고 있어 3분기 통신부문의 이익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 SK텔레콤의 자사주 매입과 동시에 자회사 IPO가 이뤄질 전망이어서 지배구조개편과 함께 자회사 가치가 부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는 2021년 원스토어와 ADT캡스, 2022년 11번가와 SK브로드밴드에 대한 IPO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원스토어와 ADT캡스 IPO에 대한 작업이 이뤄질 전망이며, 상장 예상 시가총액은 각각 1조원과 2조원입니다.

 

김홍식 하나금융투자증권 연구원은 “자회사 실적 개선이 나타나고 있는 데다 IPO를 통해 자회사 시장 가치가 곧 드러날 것”이라며 “현재 SKT는 호재가 넘쳐나는 상황으로 연내 30만원 돌파가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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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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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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