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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연내 30만원 돌파 예상”...SKT, 5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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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8, 2020, 12:08:06

주주가치 제고·주가 안정화 목적..“New ICT 포트폴리오 가치 반영될 것”
자사주 활용한 투자 이력 많아..증권가, 자회사 IPO 등 호재로 목표주가 상승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텔레콤이 5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지난 27일 정기 이사회를 열고 주주 가치 제고와 주가 안정화를 위해 5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의결했습니다. SK텔레콤의 현재 보유 자사주는 약 760만 주로, 전체 주식 수 중 9.4%에 해당합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신탁 계약 방식으로 위탁투자중개업자인 SK증권을 통해 진행되며, 계약 기간은 8월 28일부터 2021년 8월 27일까지 1년 간입니다.

 

SK텔레콤은 “지난 3년간 미디어, 보안, 커머스 등 New ICT 포트폴리오를 재편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업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New ICT 사업이 기업 가치에 반영되는 추세에 맞춰 주가 안정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SK텔레콤은 과거에도 주가가 저평가 됐을 때 자사주 취득을 통한 투자를 한 이력이 있습니다. 지난 2015년 SK텔레콤 자사주 169만주를 활용해 SK브로드밴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했는데요. 이 후 SK브로드밴드가 역대 최고의 분기 실적을 달성하면서 2020년 2분기 SK텔레콤의 연결 영업이익 턴어라운드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또 지난해 4분기 카카오와의 전략적 제휴를 위해 주식을 교환했는데요. 자사주 127만주, 3000억원 규모를 카카오 주식 218만주와 교환해 약 5300억원(26일 기준)의 평가차익이 발생했습니다.

 

최근 SK텔레콤 주가도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6일 21만원 2000원에서 8월 26일 24만 8500원으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지난 6일 SK텔레콤 실적발표일 이후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는데요. 대신증권은 SK텔레콤의 주가 상승 원인으로 ▲ 5G M·S 개선, SKB 역대 최고 실적 등 유무선 실적 개선에 따른 연결 OP 턴어라운드 ▲ 배당 상향 및 자사주 취득 가능성 제시 ▲ 실적 개선과 배당상향 기대에 따른 외인 순매수 유입 등을 꼽았습니다.

 

최근 증권가에서 SK텔레콤에 대한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연내 30만원을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나금융투자증권에 따르면 SK텔레콤의 이동전화매출액 증가폭이 커지는데, 마케팅 비용 증가폭은 줄어들고 있어 3분기 통신부문의 이익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 SK텔레콤의 자사주 매입과 동시에 자회사 IPO가 이뤄질 전망이어서 지배구조개편과 함께 자회사 가치가 부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는 2021년 원스토어와 ADT캡스, 2022년 11번가와 SK브로드밴드에 대한 IPO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원스토어와 ADT캡스 IPO에 대한 작업이 이뤄질 전망이며, 상장 예상 시가총액은 각각 1조원과 2조원입니다.

 

김홍식 하나금융투자증권 연구원은 “자회사 실적 개선이 나타나고 있는 데다 IPO를 통해 자회사 시장 가치가 곧 드러날 것”이라며 “현재 SKT는 호재가 넘쳐나는 상황으로 연내 30만원 돌파가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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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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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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