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LH, 민간 플랫폼에 ‘주택매물정보 상호 제공’...다방과 시작

URL복사

Thursday, August 27, 2020, 12:08:54

마이홈 전·월세·매물 정보 약 8만건 다방에 제공
다방의 공공분양·공공임대 정보 LH에서 볼 수 있어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부동산 앱 다방과 주택매물정보를 공유한다고 27일 알렸습니다.

 

앞으로 LH의 주거복지포털인 마이홈은 민간의 전·월세·매물 정보 약 8만건을 다방에 제공합니다. 다방의 공공분양·공공임대 공고정보도 LH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마이홈에서 ‘입주가능 주택찾기’ 메뉴를 열고 지역별 매물을 검색하면 됩니다. 다방에선 매물검색 필터에서 ‘공공임대주택’을 선택하면 관련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LH와 다방이 지난 4월 체결한 ‘주택매물정보 상호 제공 업무협약’에 따른 것입니다.

 

LH는 앞으로도 ▴타 민간 플랫폼으로의 정보공유 확대 ▴네이버·카카오 포털과 연계한 간편로그인 구현 ▴카카오 챗봇 등을 통한 간편 상담 서비스 구축 등 기능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은 “LH는 앞으로도 정보서비스 접근성 제고방안 마련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주거정책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