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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장마로 '힐링·뷰티' 상품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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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5, 2020, 14:08:01

랄라블라, 풋케어 상품 매출 15.2%, 디퓨저 매출 12.7% 늘어
‘롬앤’ 색조 화장품 브랜드 중 1위.. 눈 화장 상품 구성비 50.4% 급증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긴 장마와 코로나19 여파로 홈캉스 기간이 길어지자 힐링 관련 뷰티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5일 H&B스토어 랄라블라가 최근 한달 간(7월 25일~8월 24일)의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집에서 머물며 힐링 할 수 있는 상품인 ▲풋케어 15.2% ▲아이마스크 14.0% ▲디퓨저 12.7%를 기록해 직전월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이 각각 증가했습니다. 반면 여름철 UV 차단 관련 상품 매출은 동기간 대비 7.2% 감소했습니다.

 

홈캉스족이 늘면서 하절기 외출 관련 상품 매출이 감소하고 발과 눈 등에 패치 형태로 부착하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힐링 케어류 상품이 늘고 있는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홈캉스 증가는 색조 화장품의 소비에도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랄라블라가 지난 7월 말 ‘편안한 휴식을 준비하는 나’ 콘셉트로 선보인 ‘롬앤’은 50여개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중 매출 1위에 올른 것인데요. 랄라블라는 힐링을 원하는 1020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풀이했습니다.

 

또 마스크 착용 기간이 길어지며 색조 화장품 매출 지형도도 바꿨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하지 않았던 올해 1월 한달 간의 아이(eye) 제품 매출 구성비는 39.7%였으나, 최근 한달(7월 25일~8월 24일) 기간엔 50.4%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반면 립(lip) 제품 매출 구성비는 같은 기간 46.3%에서 41.1%로 소폭 감소했습니다.

 

랄라블라는 뉴노멀 시대에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스팀베이스아이마스크 등 패치류 상품과 코코도르 디퓨저 등 힐링 관련 상품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내달 24일 까지 씨스터앤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상품을 1+1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양윤정 GS리테일 뷰티팀장은 “길게 이어진 장마와 코로나19로 인해 이른바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구매 트렌드가 늘고 있다”며 “랄라블라는 개인 힐링 아이템과 마스크 착용 관련 색조 화장품을 강화해 뉴노멀 시대의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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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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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2025.09.18 10:35: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급성장하는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이는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 수주 확대에 나섭니다. LG전자[066570]는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과 'AI 데이터센터 에너지-냉각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칠러와 팬 월 유닛(FWU) 등 공기 냉각 솔루션과 냉각수 분배 장치(CDU)인 액체 냉각 솔루션을 공급해 AI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 솔루션 기술 실증 및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전력 공급 및 운영 최적화를 담당하며 ▲AI 기반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DCMS) ▲보조전원(ESS 및 연료전지) 설계 ▲전력 피크 저감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AI 기반의 실시간 에너지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세대 솔루션도 공동 개발합니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은 폐열을 활용한 HVAC 솔루션과 ESS를 활용한 전력 피크 관리 등 에너지 서비스(EaaS) 분야도 협업합니다. 연료전지를 발전원으로 하고 폐열을 활용해 AI 데이터센터를 냉각하는 방식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냉각·에너지 솔루션에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무환 SK이노베이션 에너지솔루션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최적화된 기술력을 통합해 고객에게 검증된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Turn-key)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을 토대로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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