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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글로벌 AI 연구 벨트’ 확장...베트남 대학과 산학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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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1, 2020, 12:08:02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대학기관 PTIT-네이버 글로벌 AI 연구벨트 파트너
네이버 “글로벌 AI 연구 벨트 통해 전세계 성장 도모..한국 경쟁력도 커질 것”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가 글로벌 AI 연구 벨트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21일 베트남 우정통신기술대학PTIT, Posts and Telecommunications Institute of Technology과 IT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PTIT는 1953년 설립된 베트남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대표적인 대학이자,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의 유일한 대학기관입니다. 정보통신·보안·전기전자 등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1만 5000여 명의 학생들과 800여 명 이상의 교수·연구진을 보유한 베트남 최고의 고등연구기관이기도 합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7월 베트남 최고 권위의 공과대학 하노이과학기술대학HUST과 산학 협력을 맺은 바 있습니다. 이번 PTIT 협력으로 네이버는 베트남에서 두 번째 파트너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최근 미국과 중국의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네이버의 기술 연구 네트워크가 보다 견고해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PTIT는 공동 산학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현지의 우수한 기술 인재를 육성해 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산학과제에는 PTIT에서 해당 분야를 연구 중인 교수, 연구진들과 네이버를 포함한 관계사에서 각 기술 분야를 담당하는 엔지니어들이 함께 참여합니다.

 

양측은 또 산학과제 진행 단계에 따라 현지 연구인력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초청 연수 프로그램 ▲ 현지 특강 ▲인턴십 및 장학금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에도 협력합니다.

 

황당하이(Hoang Dang Hai) 우정통신기술대학 부총장은 “네이버의 ‘글로벌 AI연구벨트’가 매우 인상적이고, 한국의 1위 IT기업과 협력 관계를 맺게 돼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산학 협력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싶다”며 “네이버가 연구하고자 하는 AI와 기계 분야는 현재 우정통신기술대학 하노이 캠퍼스 내의 연구실에서 중점으로 두고 연구 진행 중인 연구 과제들이기도 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베트남 IT산업 발전을 위해 네이버와 핵심 기술을 공유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는 “기술 분야는 변화 속도가 빠르고 국경이 없는 만큼 초국가적 협력이 중요하기에 PTIT와의 이번 산학협력이 보다 많은 베트남 기술 인재들과 교류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글로벌 AI 연구 벨트가 단순한 기술 제휴에 그치지 않고, 국내를 넘어 전세계 다양한 연구자-기업-기관들이 함께 글로벌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 공동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것”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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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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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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