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갤노트20 70개국 출시...일부 대리점 ‘판매사기’ 주의

URL복사

Friday, August 21, 2020, 11:08:04

삼성전자,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태국 등 출시.. 9월중순까지 130여개국으로 확대
일부 판매점서 갤노트20 10만원 미만으로 허위·과장 광고 우려..“따져보고 가입해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전 세계 약 70개국에서 본격 출시합니다.

 

21일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 전역 등 전세계 약 70개국입니다. 삼성전자는 9월 중순까지 약 130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 갤럭시 노트20 출시 온라인 행사..체험 매장도 운영

 

이번 ‘갤럭시 노트20’는 빨라진 반응속도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과 새로워진 ‘삼성 노트’,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xbox) 게임패스 지원, 한 단계 진화한 프로 동영상 모드 등 최신 혁신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상 ‘갤럭시 노트20’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거나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거나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지난 8일부터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5곳에서 철저한 안심 방역 체험 프로세스를 구축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 중입니다.

 

최초로 체험 전문가와 일대일로 영상을 통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체험 플랫폼 ‘마이 갤럭시 스튜디오’를 도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정식 출시일인 21일 ‘갤럭시 팬파티 at home’을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이번 ‘갤럭시 팬 파티’는 팬 파티 전용 앱과 삼성전자 공식 유투브·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되며, 다양한 공연과 콘텐츠, 퀴즈쇼 등으로 팬들과 실시간으로 교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 8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 ‘엑스박스 게임 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네모닉 미니 프린터’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 1년권 등 총 4가지 중에서 1가지를 증정합니다.

 

◇ 갤럭시 노트20이 6만원대라고?…‘판매사기 주의보’ 켜져

 

갤럭시 노트20의 초기 판매량이 전작(갤럭시 노트10, 130만대)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사전예약 기간 울트라 모델의 미스틱 브론즈와 화이트 색상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스틱 브론즈의 경우 자급제 모델과 이동통신사를 통한 사전 예약 모두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의 미스틱 브론즈의 자급제 모델은 완판 행렬을 이어갔고, 일부 색상의 경우 추가 물량도 모두 동이 났습니다.

 

이런 가운데, 갤럭시 노트20 시리즈에 대한 허위·과장 광고로 인한 ‘판매 사기’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포털 검색창에 갤럭시 노트20을 검색할 때 등장하는 일부 판매점이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광고하고 있는데, 허위일 가능성이 큽니다.

 

실제로 포털 사이트에 갤럭시 노트20을 검색하면 일반 모델은 6만원대, 울트라 모델은 10만원대에 판다는 광고를 볼 수 있는데요. 조건을 따져보면 장기 할부 구매를 유도하거나 소비자가 받아야 할 혜택을 제외하는 등의 수법으로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의 출고가는 일반형이 119만 9000원, 울트라형은 145만 2000원입니다. 판매점은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선택약정할인을 마치 판매점에서 추가로 할인해주고, 할부 기간을 약정 기간(24개월)대신 48개월로 늘리는 등 교묘한 방법으로 저렴한 금액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통사들은 가격을 10만원 미만으로 낮춘 일부 판매점의 경우 조건을 세세하게 따져보면 소비자에 혜택이 크지 않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0에 대한 이통사 공시지원금 규모가 크지 않으면서 판매점이 불법리베이트를 기대하고 임의로 가격을 낮춰 고객에 먼저 판매하는 방식을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 이통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불법보조금을 지급한다는 제안에 현혹되지 말고 공시지원금 또는 선택약정할인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정확히 안내받은 다음 구매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 화요, ‘19금(金)’으로 말하다…10년 만에 신상, 실체는?

[인더필드] 화요, ‘19금(金)’으로 말하다…10년 만에 신상, 실체는?

2025.07.24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화요19金(금)’. 증류식 소주 브랜드 화요가 10년 만에 신제품을 론칭했습니다. 증류식 소주치고는 상대적으로 낮은 도수와 함께 도발적인 제품명으로 2535 MZ세대를 적극 겨냥했습니다. 희석식 소주가 지배적인 국내 소주 시장에서 화요가 증류주 라인업을 보강하며 차별화에 나섭니다. 화요는 지난 22일 송파구 올림픽로 롯데월드타워 내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비채나에서 신제품 ‘화요19金’ 출시 기념 시음행사 ‘Taste of 화요19金’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옹기와 오크 숙성 원액을 블렌딩한 화요19金의 풍미를 다양한 요리와의 페어링 하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이날 조희경 화요 대표이사는 "화요는 글로벌에도 자랑스러운 우리 술이 있어야 한다는 신념에서 출발했다"며 "한국 전통 증류 방식인 옹기 발효와 증류 기술, 현대적 정제 기법을 접목해 세계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우리 쌀 100%의 증류주를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 조 대표는 "화요는 더 많은 사람이 더 좋은 술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일상의 끝에서 부담 없이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술을 고민했다. 그렇게 탄생한 게 화요19金"이라며 "오크 숙성과 옹기 숙성 원액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기존의 전통 소주보다 부드럽고 깊이 있는 향을 담아냈다"고 소개했습니다. 화요는 광주요 그룹의 주류 전문 계열사인 화요에서 운영하고 있는 증류주 브랜드입니다. 지난 2003년 론칭한 이후 22년째 국산 쌀을 원료로 한 증류식 소주 선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희석식 소주와는 달리 쌀만을 원료로 증류해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이번 화요19金은 화요17·화요25·화요41·화요53·화요X.Premium에 이은 여섯 번째 정규 라인업이자 10년 만의 신제품입니다. 화요19金의 도수는 19도입니다. 제품명 '19金(금)'에는 만 19세가 인생의 황금기이자 우리나라에서 술을 마실 수 있는 나이인 점, 주도를 배울 수 있는 시기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화요19金 마스터 블렌더인 박준성 생산본부장은 신제품이 국내 최초로 옹기숙성주와 오크통숙성주를 블렌딩한 제품이라는 점을 앞세웠습니다. 박 본부장은 "한국 전통 숙성용기와 서양의 숙성 오크통 용기, 두 가지를 어떻게 블렌딩해야 우리 술을 세계화할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했다"며 "화요19金은 오크통 숙성주의 바닐라향, 참나무 오크통에서 나오는 스모키한 단 향이 난다. 쌀을 베이스로 해 증류주 특유의 과일 향미도 느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신제품은 붉은색으로 그러데이션되는 병에 담깁니다. 색깔은 투명한 황금빛이 돕니다. 이를 두고 화요 측은 한국의 에너지와 자신감을 나타내고 우리 모두의 새로운 황금기가 시작됨을 표현하기 위해 붉은 컬러를 선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학을 양각으로 새겨 우리 술 세계화하기 위한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다양한 식재료와의 페어링도 강조했습니다. 이날 페어링 메뉴로는 전갱이무침, 녹두전, 새우강정, 채끝구이부터 흑임자 약과 초콜릿, 더덕주악(우메기) 등 디저트가 준비됐습니다. 페어링 음식은 비채나에서 화요19金을 위해 선정했습니다. 박 본부장은 "화요19金은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처음에는 부드럽게 다가오지만 잔 끝에는 화요 특유의 깊은 여운이 남는 술"이라며 "쌀 본연의 은은한 향과 함께 한 잔으로 미식의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신제품 홍보를 위해 처음으로 슬로건도 제작했습니다. 미성년자가 만 19세 성인이 되는 것을 축복하고 또 행복은 본인이 선언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아 '행복선언주'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화요는 향후 음식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형태의 소비자 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증류주의 가치를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신제품 화요19金는 광주요 직영점을 포함해 전국 백화점, 마트, 편의점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온라인으로 사전 주문한 주류를 매장에서 직접 받는 주류 스마트오더 어플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화요는 전국 주요 백화점과 프리미엄 바, 호텔, 한식당 등을 포함해 일반 음식점까지 다양하게 입점해 있습니다. K푸드 열풍을 타고 'K술'을 알리기 위해 수출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화요 제품은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약 27개국으로 수출 중입니다. 박 본부장은 "국내 주류 시장 규모 약 10조 중 희석식 소주가 4조, 맥주가 4조 정도를 맡고 있다. 대부분 주종이 성장세가 정체 또는 하향세에 있는 반면 증류식 소주는 유일하게 상승하는 중"이라며 "우리나라 증류주 대부분이 쌀 소비도 많이 하고 있다. 전통 증류식 소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