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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KT와 손잡고 디지털 혁신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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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9, 2020, 13:08:25

금융⸱통신 공동 마케팅부터 디지털 신사업까지 협력
마이데이터업 참여..양사 데이터 결합한 서비스 개발
합작투자법인 설립·마이페이먼트제도에도 공동 대응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우리금융그룹은 KT그룹과 금융⸱ICT 융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공동마케팅부터 디지털 신사업 추진까지 여러 분야에서 협업 체계를 갖출 예정입니다.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은 손태승 우리금융회장과 구현모 KT 대표가 직접 참석했고 우리은행 권광석 은행장, BC카드 이동면 사장 등 두 그룹 주요 계열사 사장단이 동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우리금융에 따르면 두 CEO는 이 자리에서 “디지털 혁신에 그룹의 미래가 달렸다”고 한 목소리로 말하며 업무협약에 AI, 데이터,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협업 과제를 포함했습니다.

 

양사가 최우선으로 머리를 맞댈 협업 과제는 마이데이터 사업으로 금융과 통신 데이터를 결합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JV(Joint Venture, 합작투자 법인)등 협력 방안을 모색해 두 그룹의 융합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입니다.

 

또 공동인증체계를 도입해 비대면 금융거래를 위한 인증도 대폭 간소화하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양사는 비대면 채널의 본인인증을 교차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 양사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으로 고객 기반을 확대하는 공동 사업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내년 도입 예정인 마이페이먼트제도에 대응하는 공동사업으로 KT그룹 자회사인 BC카드와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우리은행, 우리카드)간 공동마케팅도 진행됩니다.

 

BC카드의 가맹점망을 활용해 우리금융그룹의 결제플랫폼을 구축하고, 향후 우리카드와 BC카드의 데이터 공유와 공동마케팅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도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에 더해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까지 공동으로 마련하는 등 구체적 성과 창출을 위한 업무 범위까지 협력 방안을 확대했습니다.

 

두 그룹은 총 7개의 과제분야를 선정했고 각 과제별로 유관부서를 매칭해 양사의 주요 사업부문을 아우르는 대규모 협의체를 구성했습니다. 각 계열사 사장이 운영위원회에서 빠른 의사결정을 하며 실행력을 끌어 올릴 예정입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KT그룹과는 오랜 기간 좋은 인연으로 동반성장 해온 관계인 만큼 디지털 동맹 관계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며 “양사는 빅테크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디지털 혁신 주도권을 확보하고 한국판 디지털 뉴딜을 양 그룹이 선도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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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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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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