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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라이프, 고객과 소통 강화...‘고객 컨설턴트’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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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9, 2020, 10:08:41

30~50대 생명보험 상품 가입 고객 8명
선발과정·발대식 온택트(Ontact)로 진행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오렌지라이프(사장 정문국)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고객 컨설턴트’를 선발하고, 지난 18일 온택트(Ontact)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오렌지라이프는 고객의 의견과 입장을 반영한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객 컨설턴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30~50대 남녀 생명보험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컨설턴트를 모집, 심사 과정을 거쳐 모두 8명을 선발했다.

 

19일 오렌지라이프에 따르면 이번에 선발된 고객 컨설턴트들은 앞으로 2개월 동안 정기회의, SNS토론, 과제발표 등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변액보험을 포함한 연금보험의 판매와 유지, 지급 전 과정에 걸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을 점검하고 개선안을 도출하게 됩니다. 제안된 아이디어들은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전파 방지를 위해 고객 컨설턴트 선발 과정은 물론 발대식을 포함한 모든 회의, 과제 발표 등을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김태환 오렌지라이프 부사장은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통해 모바일채널 청약프로세스 개선, 스마트 안내장 개발 등이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실제 서비스에 반영해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고객의 기대 수준에 부응하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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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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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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