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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라이프, 고객과 소통 강화...‘고객 컨설턴트’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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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9, 2020, 10:08:41

30~50대 생명보험 상품 가입 고객 8명
선발과정·발대식 온택트(Ontact)로 진행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오렌지라이프(사장 정문국)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고객 컨설턴트’를 선발하고, 지난 18일 온택트(Ontact)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오렌지라이프는 고객의 의견과 입장을 반영한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객 컨설턴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30~50대 남녀 생명보험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컨설턴트를 모집, 심사 과정을 거쳐 모두 8명을 선발했다.

 

19일 오렌지라이프에 따르면 이번에 선발된 고객 컨설턴트들은 앞으로 2개월 동안 정기회의, SNS토론, 과제발표 등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변액보험을 포함한 연금보험의 판매와 유지, 지급 전 과정에 걸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을 점검하고 개선안을 도출하게 됩니다. 제안된 아이디어들은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전파 방지를 위해 고객 컨설턴트 선발 과정은 물론 발대식을 포함한 모든 회의, 과제 발표 등을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김태환 오렌지라이프 부사장은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통해 모바일채널 청약프로세스 개선, 스마트 안내장 개발 등이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실제 서비스에 반영해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고객의 기대 수준에 부응하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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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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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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