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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YP, 음반·음원 수요 확대가 실적 견인...목표가↑-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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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8, 2020, 09:08:0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DB금융투자는 18일 JYP엔터테인먼트(035900)에 대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콘서트가 부재했음에도 불구하고 음반과 음원 수요 확대가 2분기 실적을 견인했다며 목표주가를 3만 1000원에서 4만 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황현준 DB금융투자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4% 감소한 91억원으로 컨센서스 영업익 83억원을 약 10% 상회했다”며 “2분기 음반판매량은 역대 분기 최대인 약 130만장, 유튜브 매출도 분기 최대인 24억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3분기 갓세븐을 제외한 모든 아티스트가 컴백해 활동하고 이어 4분기에는 모든 아티스트가 활동할 예정임에 따라 음반과 음원 매출의 성장이 예상되나 올해 하반기 영업익은 콘서트 매출이 컸던 작년보다 실적 감소는 불가피해 보인다”고 평가했다.

 

황 연구원은 “그러나 올해 11월 일본에서 정식데뷔하는 걸그룹 니쥬가 내년부터 실적에 본격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와 함께 해외 활동 재개와 한한령 해제 기대감 등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요인들이 하반기 유효하다고 판단된다”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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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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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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