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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돌입...21일 정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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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6, 2020, 12:08:01

클라우드 게임 혜택 집중..비대면 배송·출시 행사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가 삼성전자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울트라’ 사전예약에 돌입합니다.

 

이동통신3사는 갤럭시노트20 제품군 사전 예약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공식 출시는 21일입니다.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으로 출고가는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울트라가 각각 119만 9000원, 145만 2000원입니다.

 

SK텔레콤은 다음 달 15일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선보이는 클라우드 게임 관련 혜택을 사전예약구매자들에게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프로모션 중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컨트롤러+무선 충전 배터리팩’을 선택하면 SK텔레콤에서 원스토어 5000원 쿠폰을 증정합니다.

 

또한 SK텔레콤 사전예약구매자는 클라우드 게임 정식 출시 시점에 선보일 컨트롤러 결합형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요금제에 가입하면 11번가에서 T멤버십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최대 1만원 할인해줍니다.

 

KT도 게임 관련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갤럭시노트20 구매자가 ‘5G스트리밍게임’에 가입하면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전용 게임패드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도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5G 가입자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비대면(언택트) 흐름에 발맞춰 이동통신3사는 스마트폰 배송 서비스도 강화했습니다. SK텔레콤은 갤럭시노트20을 사전 예약한 선착순 가입자 1000명에게 스마트폰 전문 매니저가 찾아가 개통부터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배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사전개통일 하루 전인 13일 저녁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사전예약구매자 5명을 초대해 소통할 계획입니다. 토크쇼는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 직영몰 'U+Shop(유샵)'에서 사전예약구매자 모두에게 ▲유샵 전용 제휴팩 ▲사전예약이벤트 ▲유샵기프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합니다.유샵전용제휴팩은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요금제별로 6000원에서 1만5000원까지 매달 1년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갤럭시노트20은 이동통신사별 전용 색상이 출시됩니다. SK텔레콤은 블루 색상을 단독 판매합니다. KT에서는 레드 색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핑크 색상 제품을 제공합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SK텔레콤에서 갤럭시노트20을 개통하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에 최적화된 네트워크와 최고의 게임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며 “이외에 비대면 개통 서비스 등 역대급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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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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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사앱 육성이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 데이터 축적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으로 가맹점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에 이어 이달 14일부터는 포장 주문에도 중개 수수료 6.8%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기요도 포장 주문 시 7.7%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측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운영비 증가를 이유로 들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냉랭합니다. 포장 주문까지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면서 대안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삼아 자사앱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강점이 편리성인 만큼 자사앱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메뉴 주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멤버십 별 할인 혜택을 세분화했습니다. 소비자가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빈도도 높였습니다. 새단장 효과는 즉각 나타났습니다.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단계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고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자사앱을 통한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시기 출시한 신메뉴 콰삭킹 인기도 앱 활성화에 한몫했습니다. 실제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량은 2배 이상 늘었습니다. bhc는 최근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 오픈과 함께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 자사앱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앱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치킨 업종 특성상 배달 주문 비중이 매우 높은데 배달앱 수수료로 인해 가맹점주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앱을 강화해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저렴한 수수료를 앞세운 공공배달앱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신한은행 등과 출시한 공공배달 서비스 '땡겨요'는 소비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수료는 2% 이하입니다. 기존 3대 배달앱 수수료(최대 9.7~9.8%)와 비교하면 4분의 1 수준입니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서울시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BBQ는 이달 30일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총 할인금액을 8000원까지 높였습니다. BBQ 앱에서 이달 30일까지 신메뉴 마라핫 주문 시 '누누씨 부적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신메뉴 효과에 방문객도 증가세입니다. 지난 2월 BBQ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은 전주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는 3만명 늘었습니다. 교촌치킨 역시 자사앱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월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추첨해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교촌치킨은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포장 할인, 치즈볼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렌차이즈업계는 자사앱이 가맹점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배달앱 의존도를 낮춰 독과점 구조를 견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페 프렌차이즈도 자체 앱 활용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자사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보다 약 9% 증가했습니다. 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확대한 게 주효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픽업 주문을 한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아메리카노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외부 플랫폼 대비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베타 테스트 형태로 론칭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식품기업과 가맹점주가 배달앱에 지출하는 수수료는 주문 당 10~20% 수준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배달앱에 입점하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대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담도 함꼐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자사앱 강화는 이러한 배달앱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사앱을 활용하면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다"며 "자사앱이 활성화되면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고 이를 신메뉴 개발에 활용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앱을 키우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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