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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러시아 셰레메티예보 국제공항에 LED 사이니지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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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9, 2020, 10:07:00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용 제품과 체크인데스크·VIP라운지에 공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러시아 국제공항에 상업용 디스플레이(사이니지)를 공급했습니다.

 

LG전자는 최근 모스크바 북부에 있는 셰레메티예보 국제공항 C터미널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FIDS)에 들어가는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 설치를 마쳤다고 29일 밝혔습니다.

 

LG전자가 구축한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은 가로 68.5미터, 세로 6.5미터 규모입니다. 픽셀 간격이 2.5밀리미터(mm)라 콘텐츠를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LED 사이니지는 여러 장을 이어 붙여 한 화면처럼 보이도록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C터미널 체크인데스크와 VIP라운지에 설치되는 사이니지도 공급했습니다. C터미널은 셰레메티예보 공항이 추진하고 있는 신공항 건설사업 일환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올해 초 개장했습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2018년에는 같은 공항 B터미널에도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B터미널에는 ▲총 1164제곱미터(㎡) 규모 실내용 LED 사이니지 ▲32:9 화면비와 UHD 해상도 88형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등을 공급하며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 광고용 사이니지 조형물, 공항 체크인데스크 사이니지를 조성했습니다.

 

LG전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폭넓은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독자 플랫폼 웹OS(webOS)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이 높고 유지관리가 편리하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LG전자는 러시아 외에도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헝가리, 노르웨이 등 유럽 주요 국가 공항에도 사이니지를 공급했습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에 특화된 폭넓은 솔루션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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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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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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