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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책임 위해 가정의 행복이 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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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7, 2015, 11:02:38

라이나생명, 개인의 사회책임지수 이벤트 응답자 20.8%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가정의 행복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라이나생명이 실시한 이벤트 응답자의 20.8%가 가정의 행복을 통해 개인의 사회책인지수를 높이겠다고 답했다.

 

라이나생명보험(대표 홍봉성)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개인의 사회책임지수’(ISR, Individual Social Responsibility Index)를 진단하고 2015년 새해 계획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한 페이스북친구 251명 중 20.8%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힘쓰겠다ISR 지수를 높이겠다고 응답했다. 새해에는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늘려 보다 충실한 가정생활을 하겠다는 결과다.

 

이 문항에 대해 설문자들은 가정에 충실하는 게 사회책임일 줄은 몰랐다”, “좋은 남편 좋은 아빠로서 가정을 따뜻하게 잘 채울 수 있도록 열심히 살겠다”, “부모님과 대화 시간을 늘려 더 좋은 자녀가 되겠다는 답변으로 2015년 새해 계획을 드러냈다.

 

다음으로는 기부와 봉사활동으로 ISR 지수를 높이겠다고 한 응답자가 19.2%였다. 대체로 개인의 사회책임을 기부나 봉사 활동을 떠올리는 응답자가 많았다.

 

이 응답에서 설문자들은 경제적인 이유로 기부를 멀리 했었는데 앞으로 조금이나마 기부를 생활화하도록 하겠다”, “귀찮다는 핑계로 봉사활동 참여를 미뤘었는데 사회단체에서 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해 ISR 지수를 높이겠다등의 답으로 새해 포부를 밝혔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잘 하겠다”, “원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겠다”, “자기 계발을 열심히 해 올해에는 취업에 성공하겠다등으로 다양하게 답했다.

 

1000점 만점인 ISR 지수에서 라이나생명 페이스북 친구들은 평균 527점을 획득해 개인의 사회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부분이 많다는 점을 보여줬다.

 

이번 이벤트는 라이나생명의 사회공헌재단인 시그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회공헌활동 문화 확산에 적극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응답자들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평소 생활을 되돌아봤다는 반응이 많았고 새해에는 ISR 지수를 높여 더욱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동참하자는 이벤트의 취지에도 공감을 표시했다.

 

한편, ISR 지수 테스트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www.cignafoundation.or.kr)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직장인, 기업가, 공무원, 은퇴자, 주부 등 5개 군으로 분류돼 자신의 상황에 맞게 진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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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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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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