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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N]풍력에너지株, 그린뉴딜 바람타고 ‘훨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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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3, 2020, 08:07:41

정부, 2030년까지 해상풍력발전 5대 강국 도약
시장 관심 커지며 관련 종목 연일 급등세
“향후 전망 긍정적..대부분 프로젝트 확장될 것”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정부가 그린뉴딜정책 일환으로 해상풍력발전 계획을 발표하자 풍력에너지 관련 종목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겁다. 국내 유일 해상풍력발전기 제조업체로 알려진 두산중공업이 상한가로 치솟은 것을 비롯해 관련 부품 제조사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유니슨 등이 연일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사흘째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는 두산중공업은 지난 21일 상한가를 찍은 후 이튿날 장중 한 때 재차 상한가를 터치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회사는 지난 2005년부터 풍력기술을 개발해 순수 자체 기술과 실적을 확보한 국내 유일의 해상풍력발전기 제조사다.

 

현재 제주도와 서해 등 전국에 총 79기, 약 240MW 규모 풍력발전기 공급 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이중 서남권 해상풍력 실증 60MW, 제주 탐라 해상풍력 30MW 등 96MW에 달하는 국내 해상풍력발전기는 모두 두산중공업 제품이다.

 

이러한 주가 급등 현상은 지난 17일 정부가 발표한 그린뉴딜 정책에 해상풍력발전 내용이 포함돼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정부는 한국을 2030년까지 영국, 독일, 중국, 미국에 이어 세계 5대 해상풍력발전 강국으로 도약하겠다고 목표를 세웠다.

 

여기에 박지원 두산중공업 회장도 “정부의 해상풍력 발전방안에 힘입어 국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5년 후에 해상풍력사업 매출을 연 1조원 이상으로 키우겠다”고 전하면서 힘을 보탰다.

 

이에 국내 증시에서는 풍력에너지 관련 종목들이 분위기를 타고 일제히 우상향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들 대부분 코로나 여파로 저점을 찍은 뒤 반등장세에서 그린뉴딜 재료까지 더해져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해상풍력 타워 제조사 씨에스윈드는 저점(3월 19일)대비 350% 가량 올랐는데, 이달들어서만 70% 이상 뛰었다. 전날 종가 기준을 15% 가까이 올랐고 최근 5거래일 연속 오름세다.

 

올해 들어 138% 이상 점프한 풍력 발전시스템 업체 유니슨은 연일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다. 이틀째 10% 내외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

 

이밖에 해상풍력용 하부구조물 제조사 삼강엠앤티, 풍력발전용 윈드타워 제조사 동국S&C 등도 전날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우는 등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지난해 11월에 상장한 씨에스베어링은 이달만 70% 가량 주가가 뛰었는데, 연일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우는 중이다.

 

이와 관련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정부는 그린뉴딜안에 댁규모 해상풍력단지 건설 추진을 담았다. 12GW의 해상풍력 설치가 목표인데 향후 5년내 프로젝트들이 대부분 확장될 것”이라며 “추가될 프로젝트들을 감안하면 정부의 2030년 12GW의 해상풍력 단지 건설은 가시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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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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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글스푼, 제33회 한국PR대상 '대상' 수상…GS리테일 공동 수행 프로젝트

밍글스푼, 제33회 한국PR대상 '대상' 수상…GS리테일 공동 수행 프로젝트

2025.11.05 16:59:0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위기관리 전문기업 밍글스푼은 GS리테일과 공동으로 수행한 '기업 위기관리 시스템의 정석과 표준을 제시하다'가 제33회 한국PR대상 PR 성공사례 '대상'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밍글스푼은 한샘 '통합VOC팀'과 협력한 '데이터 드리븐 기반 평판관리' 모델로 평판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업 위기관리 사례로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밍글스푼은 지난 2021년 '올해의 PR기업'으로 선정되고 2022년과 2023년 위기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어서 올해에는 '대상'과 '최우수상' 동시에 수상해 위기관리 전문 컨설팅펌으로서 독보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대상을 받은 사례는 과거 마케팅 콘텐츠 관련 이슈가 위기로 확산되던 상황에서 시작됐습니다. 밍글스푼은 온라인상 이슈가 기업 전반에 위기를 초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상황으로 진단하고, GS리테일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습니다. 양사는 일회성 매뉴얼 개발에 그치지 않고, '살아 있는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삼았는데요. 이를 위해 최적의 위기관리 매뉴얼 구축과 지속적 업데이트, 분기별 사례 연구 및 트레이닝,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 고도화, 정기적 경영진 공유 과정을 통해 5년간 일관되게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 노력을 통해 기업 위기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샘의 '통합VOC팀' 협력 사례는,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분석을 통해 고객 클레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선제적 평판관리로 연결한 모델로서 역량을 입증받았습니다. 송동현 밍글스푼 대표는 "올해 최고 영예인 대상과 최우수상을 함께 받아서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와 사회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밍글스푼의 비전을 실천하며 위기관리 업계의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PR대상은 지난 1993년 시작해 올해 33회를 맞이하는 국내 대표적인 PR어워드입니다. PR의 가치 향상과 PR 산업의 확대, PR 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며 매년 우수한 PR 성공사례를 발굴해 대중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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