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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미국 냉동공조협회 ‘퍼포먼스 어워드’ 3회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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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2, 2020, 10:07:13

2017년부터 3년 동안 73개 모델이 1차 평가 통과
북미 공조시장에서 11년 연속 성장세..매출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미국에서 상업용부터 주거용에 이르는 냉난방공조 솔루션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있습니다.

 

LG전자는 “미국냉동공조협회(AHRI)가 수여하는 퍼포먼스 어워드(Performance Award)를 3회 연속 수상했다”며 “북미 공조사업 지난해 매출이 5년 전 대비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11년 연속 성장세에 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 상을 한 번 받으려면 협회가 각 제품군에서 무작위로 선정한 모든 제품들이 최근 기준 3개년 동안 계속해서 1차 성능시험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 동안 매해 대상 제품이 1차 시험을 모두 통과해야만 3회 연속 수상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협회가 제조사마다 각 제품군에서 20%씩 무작위로 제품을 선택하면 미국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에서 실제 성능이 제품 사양과 부합하는지 평가합니다. 미국 냉동공조협회는 1953년 출범한 단체로 세계 약 350개 에어컨 제조업체가 가입해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동안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 ▲중소용량 시스템 에어컨 ▲공냉식 냉방시스템 ▲수냉식 냉방시스템 ▲일체형 에어컨 등 7개 주력 제품군 73개 모델이 냉동공조협회의 성능평가를 통과했습니다.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 ‘멀티브이(Multi V)’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효율과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바깥 기온이 영하 30도인 혹한에도 난방 운전이 가능해 겨울철 기온이 크게 낮아지는 미국 북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중소용량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 ‘멀티브이 에스(Multi V S)’는 주거용 제품입니다. 실외기 1대에 최대 실내기 16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실내기도 벽걸이, 카세트, 덕트 가운데 소비자가 원하는 타입을 고를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많이 사용되는 ‘피택(PTAC)’은 실외기와 실내기가 일체형입니다. LG전자는 열교환기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 코팅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앞선 성능과 차별화된 기술력 기반의 공조 솔루션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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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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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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