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유럽 전기차 시장 휩쓴 아우디 e-트론...“첨단기술 돋보이네”

URL복사

Tuesday, July 21, 2020, 10:07:47

올 상반기 글로벌 판매량 1만 7000여 대..대형 전기 SUV 시장 1위
노르웨이 등 유럽서 강세..아우디, 5년 안에 전기차 20종 출시 계획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아우디 ‘e-트론’이 대형 전기 SUV 시장을 휩쓸었습니다. 최근 한국시장에도 선보인 아우디 e-트론은 첨단 기술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앞세워 올해 총 1만 7000여 대가 판매됐는데요. 아우디는 향후 5년 안에 총 20종에 달하는 순수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21일 아우디코리아에 따르면 e-트론은 올해 상반기 총 1만 7641대가 판매돼 글로벌 시장 1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86.8% 증가한 수치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달성한 성과라 더욱 의미 있다는 평가입니다.

 

아우디 e-트론은 올해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 SUV인데요. 노르웨이에서 판매된 아우디 차량 가운데 92%나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고, 아이슬란드(93%), 스웨덴(12%), 이스라엘(14%)에서도 높은 판매 비중을 기록했습니다.

 

아우디 e-트론의 인기는 여유로운 최대주행거리와 최대 150kW의 출력의 급속 충전, 25개국 15만 5000여 곳에서 사용 가능한 전용 충전 서비스 등의 덕분이라는 게 아우디코리아의 설명입니다.

 

이와 더불어 버츄얼 사이드 미러 등 첨단 기술 역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평가에서 전기차로는 세계 처음으로 ‘최고 안전한 차 (Top Safety Pick+)’ 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힐데가르트 보트만 아우디 AG 세일즈 및 마케팅 이사는 “아우디 e-트론은 진정한 게임 체인저”라며 “디자인, 다이내믹한 핸들링, 높은 인테리어 품질과 첨단 기술이 결합한 e-트론은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의미하며, 아우디의 성공 신화를 이어가게 할 것” 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1일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를 한국 시장에 선보이며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했는데요. 독일 아우디AG가 지난해 발표한 E-로드맵에 따르면 아우디는 2025년까지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Q4 스포트백 e-트론, e-트론 GT 등 20종의 순수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