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지난 4월 출범한 롯데온에서 가전이 가장 잘 팔리는 상품으로 집계됐습니다. 가전 매출이 의류를 제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9일 롯데온에 따르면 출범 이후 지난 3개월간 매출이 가장 높은 상품은 가전이었습니다. 가전 매출은 전체 매출 20.2%를 차지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5.7%포인트 높은 수치입니다.
지난 2018년과 지난해 5월과 6월에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던 품목은 의류였는데 롯데온 출범 이후 가전이 의류를 제쳤습니다. 회사 측은 하이마트와 시너지 효과라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롯데온은 “온라인몰의 경우 비교적 중저가인 의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이 일반적”이라며 “최근 고가 가전 상품 구매 트렌드가 오프라인 위주에서 온라인까지 이어지며 온라인몰에서 가전 상품 입지가 크게 올라섰다”고 말했습니다.
쇼핑몰이나 소셜미디어로 제품 사진이나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 가격과 특징을 찾아내기가 수월해지면서 온라인 구매에 대한 심리적 부담이 낮아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에 롯데e커머스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여름철 우리 집 필수 가전 어메이징 위크’ 행사를 통해 에어컨과 TV, 냉장고 등 가전제품 판촉에 나섭니다. 에어컨은 행사 제품에 따라 최대 7%까지 할인을 적용합니다.
60인치 이상 대형 TV와 800리터 이상 대형 냉장고 중 행사 모델은 최대 6%까지 할인을 제공합니다.
박성배 롯데e커머스 마케팅팀장은 “비대면 마케팅 시장이 성장하면서 온라인 가전제품 구매 수요도 늘고 있다”며 “고가 품목이라도 최적·최상의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 진행에 빈틈없이 하겠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