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io 바이오

한미약품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젯’, 멕시코 땅 밟는다

URL복사

Wednesday, July 01, 2020, 16:07:26

파트너사 MSD, 'NAXZALLA'로 판매 예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한미약품 ‘로수젯’이 회사의 파트너사인 MSD를 통해 멕시코에 진출합니다.

 

로수젯은 한미약품이 독자 개발한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으로 국내 제약회사가 개발한 복합신약 중 가장 많은 원외처방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블록버스터’ 전문의약품입니다.

 

1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파트너사인 MSD가 멕시코 의약당국(COFEPRIS)으로부터 로수젯(멕시코 제품명 NAXZALLA) 10/5mg, 10/10mg, 10/20mg 세 가지 용량의 시판 허가를 받았습니다. 한미약품과 MSD는 2016년 로수젯의 23개국 글로벌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로수젯은 이상지질혈증을 치료하는 두 가지 성분인 로수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복합신약인데요. 간과 소장에서 콜레스테롤 합성과 흡수를 이중으로 억제해 혈중 LDL-C를 효과적으로 낮춰줍니다.

 

한미약품과 MSD의 파트너십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양사는 지난 2009년 고혈압치료 복합제 아모잘탄을 ‘코자XQ’라는 브랜드로 50여개 국가에 수출하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MSD의 로수젯 허가를 비롯해 주력 품목 수출 국가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산도즈’를 통해 전립선비대증(발기부전) 치료제 ‘구구’를 일본에 출시했으며, 작년에는 멕시코 ‘실라네스’와 고혈압치료 복합제 ‘아모잘탄플러스’와 ‘아모잘탄큐’ 2종의 수출 계약을 체결해 내년 현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는 “로수젯은 우수한 제품력과 많은 임상례를 기반으로 국내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시장에서 확고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며 “로수젯을 비롯해 한미의 우수 제제기술이 함축된 경쟁력 있는 제품들의 수출 국가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로수젯은 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제 시장에서 원외처방 1위(2017년 11월∼현재 UBIST 기준)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상지질혈증 전체 제품 중에서는 2020년 1분기 228억원 매출로 2위(2019년 12월∼현재 UBIST 기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CJ대한통운, K셀러 글로벌 이커머스 직진출 돕는다

CJ대한통운, K셀러 글로벌 이커머스 직진출 돕는다

2025.09.17 11:09:3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대한통운은 지난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페이오니아 퓨처 포워드 포럼 2025’에 참여해 한국 셀러들의 해외 이커머스 시장 직진출(D2C)을 위한 글로벌 물류 전략을 소개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서 토탈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는 해외 판매 대금 수취 및 결제 최적화 방안을,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파이는 자사몰 개설·운영 방안을 선보였습니다. CJ대한통운은 셀러들이 해외 진출 초기 및 확대 과정에서 실제로 겪는 물류 운영의 애로사항을 짚어내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E2E 물류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발표에 나선 민광성 CBE영업팀장은 "현재까지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셀러들이 수많은 물류 과정의 각 단계마다 개별 물류사와 계약을 맺고 관리해야 하는 부담을 떠안을 수밖에 없었다"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셀러들의 물류비와 운영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안정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셀러들이 자사몰을 통해 해외 소비자와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기업들이 마련한 자리입니다. 자사몰을 운영할 경우 셀러들은 고유한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소비자의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직접 파악·활용할 수 있어 장기적인 성장 전략을 세우는 데 유리합니다. CJ대한통운은 일찍이 6개국 현지 유력 물류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한국 상품 수요가 높은 미국, 일본, 동남아, 홍콩 등 해외에서 CJ대한통운이 운영 중인 풀필먼트센터를 활용하면 주문 후 2~3일 내 배송과 함께 현지 맞춤형 물류 대응이 가능합니다. 국내 센터에 보관 후 해외로 발송하는 방식도 제공됩니다. 셀러들의 배송 속도를 높이는 데에는 CJ대한통운이 자체 개발한 글로벌 물류관리시스템이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셀러가 운영하는 자사몰과 물류시스템을 연동해 소비자 주문이 곧바로 물류센터로 전달됩니다. 별도의 데이터 가공이나 수기 입력 과정 없이 주문부터 출고까지 실시간으로 처리됩니다.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은 "셀러의 해외 진출 단계와 사업 규모에 맞춰 최적의 물류 전략과 운영 방안을 제시하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직진출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글로벌 네트워크와 물류 IT 역량, 전문성을 기반으로 셀러를 적극 지원하고 K-WAVE 확산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