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KT, 인터넷 ‘기가와이’ 출시...“속도·커버리지 모두 잡는다”

URL복사

Monday, June 22, 2020, 11:06:59

와이파이 두 대를 하나처럼 사용해 끊김 줄여
'GiGA Wi 인터넷’ 등 서비스 3종 국내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국내 인터넷 1위 사업자 KT가 신개념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와이파이(WiFi) 두 개를 하나처럼 이용해 끊김을 줄인 게 핵심입니다. 집 안에 무선으로 연결된 단말이 늘면서 방에 들어가면 속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개선해 균일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KT는 22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KT스퀘어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인터넷 서비스 ‘기가와이(GiGA Wi)’를 선보였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23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회사 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댁내에서 고화질 콘텐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선보이는 신개념 와이파이 서비스”라며 “‘랜선’을 없앤 와이파이가 핵심”이라고 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인터넷 서비스는 집에서 이용하는 단말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이동형 기기로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춘 것입니다. KT가 조사한 가정 인터넷 접속방법 현황을 보면 무선 접속률 70%, 유선 접속률 30%로 무선이 약 2.3배 높았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유선 기반 데스크톱 보유율은 지난 2010년 81.4%에서 지난해 52.2%로 감소했는데 무선 단말 보유율은 같은기간 4.9%에서 94.9%로 19배 이상 늘었습니다. 접속 단말 수는 2017년 2.4대에서 2022년 3.6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T는 “기가와이는 댁내에서 와이파이 접속 단말이 늘고 콘텐츠 고용량화로 집 안 어디에서든지 끊기지 않는 와이파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음에 착안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재택근무와 자가격리자가 늘면서 집 안에서 고화질 콘텐츠를 와이파이로 이용하는 수요가 증가한 현실을 반영했다”고 했습니다.

 

기가와이는 총 3종으로 구성됩니다. 우선 ‘기가와이 인터넷’은 와이파이 두 대를 하나처럼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GiGA WiFi Premium)’에 새로 출시한 ‘기가 와이파이 버디(GiGA WiFi Buddy)’를 묶었습니다.

 

기가 와이파이 버디는 유선 연결 없이 무선으로 기본 와이파이와 연결됩니다. 최대 867Mbps(초당메가비트) 속도를 제공합니다. 버디는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고 이지메쉬 기능으로 와이파이 연결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설명입니다.

 

 

회사 측은 “이지메쉬 기술로 와이파이 두 개 중 위치에 따라 알맞은 와이파이를 자동 연결해 마치 단일 와이파이를 연결한 것처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요금제 ‘기가와이 인터넷 최대 1G’ 월정액은 결합상품 3년 약정 기준 3만 5200원입니다. KT는 오는 8월 31일까지 출시 기념으로 1100원 할인된 3만 4100원에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다음으로 ‘기가와이 싱글 tv’는 인터넷과 인터넷TV(IPTV)를 더한 상품입니다. 와이파이 서비스와 올레TV를 결합했습니다. ‘기가와이 싱글tv 베이직(229개 채널)’과 ‘기가와이 싱글tv 에센스(250개 채널)’ 등 2종이 주요 상품입니다. 3년 약정 기준 월정액은 각각 3만 3000원, 3만 74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기가와이 싱글 eyes’는 소상공인을 겨냥한 상품입니다. 영상보안 폐쇄회로TV(CCTV)인 기가아이즈와 함께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가와이 싱글 eyes i-slim’은 3년 약정 기준으로 월정액 3만 7070원입니다.

 

KT는 오는 2022년까지 전체 인터넷 신규 가입자 중 기가와이 인터넷 가입자 비중을 50%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2022년말에는 기가와이 인터넷 누적 가입자 100만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 상무는 “비대면 시대, KT는 기가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한 통신인프라 사업자의 핵심 역할을 다하겠다”며 “대한민국 1등 인터넷 사업자로서 변화하는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춰 ‘속도’ 중심 와이파이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속도와 커버리지’를 아우르는 기가와이로 삶을 더욱더 풍요롭게 하는 혁신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2025.08.07 09:38: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005380]와 제네럴 모터스(GM)가 공동 개발하는 5개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GM과 함께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과 소형 SUV 4종과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차량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중 가장 빨리 개발한 차종은 2028년에 선보일 방침입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합니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합니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 대 이상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세 무뇨스(Jose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GM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 영역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안전 지향의 차량과 만족할 만한 기술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의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부문 최고 책임자인 실판 아민(Shilpan Amin) 수석 부사장은 "개발 계획을 발표된 차량들은 중남미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그먼트와 북미 시장의 상용차 부문을 타겟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GM과 현대차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보다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 개발하는 첫 번째 차량들은 양사가 보유한 상호 보완적 강점과 스케일의 시너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북미 및 남미에서 소재 및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지난 해 9월 체결한 업무협략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및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