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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인터넷 ‘기가와이’ 출시...“속도·커버리지 모두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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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2, 2020, 11:06:59

와이파이 두 대를 하나처럼 사용해 끊김 줄여
'GiGA Wi 인터넷’ 등 서비스 3종 국내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국내 인터넷 1위 사업자 KT가 신개념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와이파이(WiFi) 두 개를 하나처럼 이용해 끊김을 줄인 게 핵심입니다. 집 안에 무선으로 연결된 단말이 늘면서 방에 들어가면 속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개선해 균일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KT는 22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KT스퀘어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인터넷 서비스 ‘기가와이(GiGA Wi)’를 선보였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23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회사 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댁내에서 고화질 콘텐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선보이는 신개념 와이파이 서비스”라며 “‘랜선’을 없앤 와이파이가 핵심”이라고 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인터넷 서비스는 집에서 이용하는 단말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이동형 기기로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춘 것입니다. KT가 조사한 가정 인터넷 접속방법 현황을 보면 무선 접속률 70%, 유선 접속률 30%로 무선이 약 2.3배 높았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유선 기반 데스크톱 보유율은 지난 2010년 81.4%에서 지난해 52.2%로 감소했는데 무선 단말 보유율은 같은기간 4.9%에서 94.9%로 19배 이상 늘었습니다. 접속 단말 수는 2017년 2.4대에서 2022년 3.6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T는 “기가와이는 댁내에서 와이파이 접속 단말이 늘고 콘텐츠 고용량화로 집 안 어디에서든지 끊기지 않는 와이파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음에 착안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재택근무와 자가격리자가 늘면서 집 안에서 고화질 콘텐츠를 와이파이로 이용하는 수요가 증가한 현실을 반영했다”고 했습니다.

 

기가와이는 총 3종으로 구성됩니다. 우선 ‘기가와이 인터넷’은 와이파이 두 대를 하나처럼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GiGA WiFi Premium)’에 새로 출시한 ‘기가 와이파이 버디(GiGA WiFi Buddy)’를 묶었습니다.

 

기가 와이파이 버디는 유선 연결 없이 무선으로 기본 와이파이와 연결됩니다. 최대 867Mbps(초당메가비트) 속도를 제공합니다. 버디는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고 이지메쉬 기능으로 와이파이 연결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설명입니다.

 

 

회사 측은 “이지메쉬 기술로 와이파이 두 개 중 위치에 따라 알맞은 와이파이를 자동 연결해 마치 단일 와이파이를 연결한 것처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요금제 ‘기가와이 인터넷 최대 1G’ 월정액은 결합상품 3년 약정 기준 3만 5200원입니다. KT는 오는 8월 31일까지 출시 기념으로 1100원 할인된 3만 4100원에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다음으로 ‘기가와이 싱글 tv’는 인터넷과 인터넷TV(IPTV)를 더한 상품입니다. 와이파이 서비스와 올레TV를 결합했습니다. ‘기가와이 싱글tv 베이직(229개 채널)’과 ‘기가와이 싱글tv 에센스(250개 채널)’ 등 2종이 주요 상품입니다. 3년 약정 기준 월정액은 각각 3만 3000원, 3만 74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기가와이 싱글 eyes’는 소상공인을 겨냥한 상품입니다. 영상보안 폐쇄회로TV(CCTV)인 기가아이즈와 함께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가와이 싱글 eyes i-slim’은 3년 약정 기준으로 월정액 3만 7070원입니다.

 

KT는 오는 2022년까지 전체 인터넷 신규 가입자 중 기가와이 인터넷 가입자 비중을 50%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2022년말에는 기가와이 인터넷 누적 가입자 100만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 상무는 “비대면 시대, KT는 기가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한 통신인프라 사업자의 핵심 역할을 다하겠다”며 “대한민국 1등 인터넷 사업자로서 변화하는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춰 ‘속도’ 중심 와이파이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속도와 커버리지’를 아우르는 기가와이로 삶을 더욱더 풍요롭게 하는 혁신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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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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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윤리·준법 감독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출범…위원장에 김지형 전 대법관

SPC, 윤리·준법 감독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출범…위원장에 김지형 전 대법관

2025.06.19 09:34: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의 윤리·준법 체계를 감독하는 상설 독립 기구인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위원장은 김지형 전(前) 대법관이 맡습니다. 19일 SPC그룹에 따르면, 이번 위원회 출범은 SPC그룹의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습니다. SPC그룹은 2024년말부터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시스템 확립을 위해 미국 법무부의 ‘기업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평가지침(ECCP)’ 등을 참고해 진단을 실시했으며, 지난 4월2일에는 ‘SPC그룹 준법경영 선포식’을 진행했습니다.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윤리·준법 관련 정책과 규정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독립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원장 외에 외부위원 3명과 회사 내부위원 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SPC그룹 내 실무를 전담하는 사무국을 별도로 설치해 운영 효율성을 확보했습니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지형 변호사는 대법관 출신으로, 2016년 구의역 사고 진상규명위원장, 2018년 김용균씨 사망 사고 관련 특별조사위원장을 맡았습니다. 삼성전자 백혈병 문제와 관련해 2018년 가족대책위원회 추천으로 조정위원장을 맡아 피해보상 합의를 이끌어냈습니다. 삼성전자 준법감시위원회 위원장(2020년)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사회적 현안에서 중재 및 조정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현재는 법무법인 지평 고문변호사로 재직중입니다. 외부위원으로는 여연심 법무법인 지향 변호사, 이정희 중앙대학교 교수, 문은숙 ISO 소비자정책위원회 의장이 위촉됐습니다. 회사 측 내부위원은 ㈜파리크라상 경재형 대표이사가 맡습니다. 여연심 위원은 민주노총법률원 변호사, 한국환경공단 고문변호사, 국가인권위원회 행정심판위원 등으로 노동∙환경∙인권 분야에서 공익적 활동을 지속해왔습니다. 이정희 위원은 공정거래위원회 비상임위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 공정거래조정원 유통거래분쟁조정협의회 위원장 등을 역임한 가맹유통 및 경제 정책 분야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은숙 위원은 현 국제표준화기구(ISO) 소비자정책위원회(COPOPLCO) 의장으로, WHO 자문관과 국무총리 비서실 시민사회비서관 등을 지내는 등 정부, 공공기관은 물론 국제기구에서 소비자 정책 전문가로 활동해왔습니다. 경재형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는 삼성전자 출신으로, SPC그룹 내에서 기획∙영업∙정도경영 등 주요 부문을 두루 경험했습니다. 회사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내부위원을 담당합니다.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16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SPC그룹의 주요 준법 이슈 점검과 함께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 현황을 검토했습니다. 특히 최근 SPC삼립에서 발생한 사망사고 등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사업장 전반의 안전사고에 대한 심층적 원인 조사 등 후속 조치 권고안을 의결했습니다. 위원회는 회사의 자발적 조치와 변화 선언만으로는 대외적 신뢰 회복과 근본적 개선이 어렵다고 판단하고, 위원회가 선임한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는 조사단을 통해 제빵 공정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 원인 등 잠재적 위험 요인에 대한 정밀 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추진하도록 SPC그룹에 권고했습니다. 또 위원회 산하에 노동소위원회를 설치해 그룹의 산업안전 및 노사 이슈에 대한 검토와 대책 수립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출범과 관련해 SPC 관계자는 “준법 정신을 기업의 기본 가치로 확립하고 실천하기 위해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출범했다. 위원회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정도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의 신뢰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지형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장은 “준법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많이 받는 기업일수록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잘갖출 필요성이 그만큼 더 크다”며 위원장직 수락 배경을 밝혔습니다. 아울러 “SPC그룹이 사회적 제3자로부터 검증 받는 것은 SPC그룹과 시민사회의 사회적 연대감을 형성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된다.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SPC그룹에 준법 문화가 완전히 정착되는 것을 목표로 준법 감시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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