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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공사장 펜스에 명화 인쇄 ‘포스아트’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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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0, 2020, 12:06:13

고흐 ‘해바라기’, 클림트 ‘연인’ 등 대중적인 명화 사용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철판으로 예술작품을 만든다면? 내·외장재로 쓰이던 철재 강판에 고전 명화를 그리고 공사장에 전시한 ‘영리한 홍보’가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포스코건설은 최근 서울 도심지 공사현장에 유명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한 펜스인 ‘포스아트’를 설치했다고 10일 알렸습니다. 공사장을 가리는 철판에 세계적인 명화를 새긴 건데요.

 

‘포스아트’는 포스코의 고내식성 강재인 ‘포스맥(PosMAC)’에 이미지를 인쇄한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 강판입니다. 이 제품은 부식에 강하고 일반 프린트 강판보다 해상도가 4배 이상 높아 대리석, 나무, 섬유 등 다양한 무늬와 질감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스아트는 그간 오피스, 아파트 등 건물의 내·외장재로 주로 쓰였습니다. 철판으로 제작되다 보니 대리석, 현무암 등 기존 내·외장재 보다 저렴하면서 내구성은 높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이 제품을 개포우성9차 리모델링, 신길3구역 재건축, 논현동 공동주택 등 공사현장 3곳에 써본 건데요. 시민들은 현장 인근을 지나다 강판에 인쇄된 명화를 감상하거나 사진을 찍는 등 관심을 보였습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현장 주변의 이웃들에게 깨끗하고 감성적인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활동'의 일환으로 With POSCO 갤러리 설치했다”며 “작품에는 고흐의 ‘해바라기’, 클림트의 ‘연인’ 등 대중적인 명화를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기존 현장 펜스는 안전 문구나 밋밋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답답하고 도심 경관을 저해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며 “이번 시도로 포스아트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도심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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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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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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