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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에 힘 쏟는 BMW그룹...뉴 미니 컨트리맨도 한국서 첫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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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0, 2020, 10:06:58

용인 에버랜드서 24일 월드프리미어..BMW 5·6시리즈 이어 두 번째
미니 국내 진출 15년 만에 처음..코로나19 방역 및 지형적 특성 반영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BMW그룹의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MINI)가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뉴 컨트리맨을 선보입니다. 앞서 BMW코리아는 뉴 5시리즈의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국내에서 열었는데요. 한국에서의 뚜렷한 성장세와 코로나19의 성공적 방역이 이 같은 결정의 배경이 됐습니다.

 

미니코리아는 오는 24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신차를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것은 국내 진출 15년 만에 처음입니다.

 

앞서 BMW코리아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의 월드 프리미어를 진행했었는데요. BMW그룹이 두 차례나 한국을 월드프리미어 장소로 낙점한 건 의미가 크다는 평가입니다.

 

뉴 미니 컨트리맨을 한국에서 처음 소개하는 건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 대응과 한국 고객들의 뜨거운 애정 덕분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지난 2005년 한국에 진출한 미니는 지난 15년 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는데요. 15년 연속으로 판매량이 증가한 나라는 한국이 유일하고, 특히 지난해엔 국내 프리미엄 소형차 판매 1위와 1만대 클럽 가입을 달성했습니다.

 

 

또 BMW그룹은 미니의 유일한 SUV 모델인 컨트리맨이 한국과 잘 어우러진다고 판단했는데요. 컨트리맨은 국토의 약 70%가 산으로 이루어져 SUV에 대한 수요가 많은 한국에서 특히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도시에서 한시간 가량만 나가도 자연을 마주할 수 있는 한국이 컨트리맨의 이미지와 부합한다는 설명입니다.

 

미니코리아는 뉴 컨트리맨의 월드 프리미어 무대로 낙점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색다른 행사를 준비 중입니다. 특히 디지털 채널로 이번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생중계해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 세계에 전달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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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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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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