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슬의생’ 앓이 여전”...지니뮤직 주간차트 1위 차지

URL복사

Friday, June 05, 2020, 11:06:41

6월 1주차 1위..드라마 마지막 OST ‘너에게 난, 나에게 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지니뮤직 6월 1주차 (5월28일-6월3일) 주간차트 1위는 인기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인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이 차지했습니다.

 

이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마지막 OST인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은 3일간 일간차트 1위에 올랐고 실시간 차트는 78시간 1위에 랭크됐는데요. 이 곡은 지난 2001년 발매된 자전거 탄 풍경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버전으로, 따뜻한 멜로디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트와이스의 신곡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가 차지했습니다. 모어 앤드 모어는 트와이스의 달콤한 목소리와 청량한 매력이 어우러진 서머송으로, 실시간 차트 53시간 1위에 올랐습니다.

 

3위는 로이킴의 ‘살아가는 거야’가 랭크됐는데요. 로이킴이 입대하기 전 마지막으로 낸 신곡 ‘살아가는 거야’는 32시간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울렸다는 평입니다.

 

4위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인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가 차지했습니다. 지난 2006년 발매된 신효범 곡을 리메이크한 이 노래는, 뮤지컬로 내공을 쌓아온 전미도가 자신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부르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드라마 인기에 힘입은 OST가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특히 리메이크한 곡들이 새롭게 재해석되며 인기차트에 오른 듯싶다”며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발매된 시원한 서머송 또한 팬들의 마음을 공략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