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모닝이 새 옷으로 갈아입자 강력한 라이벌인 ‘스파크’도 연식변경으로 맞불을 놨습니다. 2021년형 더 뉴 스파크는 LED 룸램프와 뒷좌석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 등을 신규 탑재하고도 가격은 동결했는데요. 블랙/레드로 꾸민 스페셜 에디션이 추가되고 오렌지 등 산뜻한 외장색도 더해졌습니다.
한국지엠은 5일 쉐보레 더 뉴 스파크의 2021년형 모델을 출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합니다. 연식변경된 스파크는 트림별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보강해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가격을 기존과 동일하게 책정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스파크 레드픽 에디션은 블랙 보타이 엠블럼과 블랙 그릴 서라운드, 아웃사이드 미러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차별화시켰는데요. 16인치 알로이 휠과 레터링에는 레드 라인 포인트를 적용했고, 스티어링 휠 블랙 보타이, 투톤 플로어 매트 등을 추가했습니다.
외장 색상은 원더랜드 블루, 선셋 오렌지 등 트렌디한 2가지 신규 색상을 더해 총 10종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원더랜드 블루는 화려하고 독특한 색감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이비자 블루와 동일한 계열입니다.
2021년형 더 뉴 스파크는 LED 룸램프를 새롭게 적용해 한층 밝고 선명한 실내 시인성을 확보했는데요. 기존 1열에만 적용됐던 안전벨트 경고시스템을 2열까지 확대 적용해 운전자가 손쉽게 뒷좌석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21년형 더 뉴 스파크의 가격은 LS 베이직 982만 원, LS 1060만 원, LT 1125만 원, 프리미어 1274만 원(무단변속기 174만원 추가), 레드픽 1483만 원, 마이핏 1487만 원에 책정됐습니다.
한편, 경차 유일의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1등급을 획득한 스파크는 경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동급 최고 수준인 73%의 초고장력 강판 및 고장력 강판 비율을 갖춘 탄탄한 차체와 충격 분산설계 아키텍처, 동급 최다 8개 에어백 등을 통해 뛰어난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게 한국지엠의 설명입니다.
특히 무단변속기에 기본 적용되는 동급 유일의 시티모드(플렉스 스티어링)는 저속주행이 많은 도심에 최적화된 기술인데요. 60km/h이하로 주행하거나 후진 시 적은 힘으로도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수 있어 호평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