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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유동성 랠리 지속…사흘째 오르며 2080선 탈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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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2, 2020, 15:06:4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사흘 연속 상승하며 2080선마저 회복했다. 국내외적으로 막대한 자금이 풀리며 유동성 랠리를 본격화하는 모습이다.

 

2일 코스피 지수는 전날보다 1.07% 오른 2087.19에 장을 마쳤다. 이틀 연속 1% 넘게 오른 것. 소폭 약세로 출발한 지수는 장 초반 곧바로 상승 전환한 뒤, 시간이 갈수록 오름폭을 키워나갔다.

 

경제 회복 기대감과 함께 시중에 풀린 막대한 유동성이 증시를 위로 끌어올리고 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무제한 양적완화를 실시한데 이어 우리 정부도 3차 추경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재정을 투입하기로 했다.

 

대신증권은 "코스피가 2000선을 회복한 뒤 외국인의 매도세가 크게 축소된 가운데 업종별 순화매 장세가 펼쳐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주체별로는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460억원, 100억원 순매도했고 기관은 340억원 순매수를 기록했다.

 

대부분의 업종이 올랐고 그 가운데 은행, 보험, 운수장비, 증권, 금융 등이 3% 넘게 급등했다. 의약품과 서비스는 소폭 약세로 마쳤다.

 

시가총액 최상위 종목들은 혼조세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강보합, SK하이닉스는 약보합을 기록했다. 네이버, 셀트리온, LG화학, 카카오 등이 1% 안팎의 하락률을 기록한 반면 삼성SDI, 현대차, LG생활건강, 현대모비스 등은 상승 마감했다.

 

카타르발 대규모 LNG선 수주 소식에 조선주들이 대거 급등했다.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은 10% 넘게 올랐고, 한국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동성화인텍 등도 3% 넘게 상승했다.

 

증시가 거래대금 증가와 함께 활황을 보이자 증권주들도 동반 상승했다. 키움증권과 유안타증권은 각각 8% 넘게 올랐고 한화투자증권, 메리츠증권, 유진투자증권, 삼성증권 등도 3% 넘게 뛰었다.

 

개별종목 가운데는 조선선재, CS홀딩스가 가격제한폭까지 올랐고 현대리바트, 한샘, 서연 등도 10% 넘게 급드세로 마쳤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전날보다 1.07% 오른 743.58을 기록하며 사흘 연속 상승세로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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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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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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