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공유경제 열풍에 '방긋'... 위메프, 렌탈 서비스 매출 134%↑

URL복사

Monday, May 18, 2020, 17:05:08

45개 브랜드 2000개 상품 입점
펫용품 17배 등 관련 매출 급증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공유 경제 열풍으로 렌털 시장이 커지며 덩달아 위메프의 렌털 서비스 매출도 늘어났습니다.

 

위메프는 지난 3월 렌털 서비스 매출이 서비스 초창기(2018년 3월)보다 134% 증가하며 월 매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8일 알렸습니다.

 

품목별로는 ▲펫 용품(17배) ▲TV(8배) ▲식기세척기(7배) ▲비데(4.9배) ▲냉장고/김치냉장고(3.3배) ▲공기청정기(3.3배) ▲정수기(2.7배) 등의 판매가 크게 늘었습니다.

 

또 1분기 동안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 ▲LG전자 상하좌우 정수기 ▲쿠쿠 인앤아웃 10's 정수기 ▲현대렌탈 히든케어 정수기 ▲SK매직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 ▲청호나이스 에어버블비데 상품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36개월 약정기준)

 

현재 위메프 렌탈관에는 45개 브랜드의 약 40개 상품군, 2000여개 상품이 입점했는데요. 정수기, 비데 등 생활가전에서 프리미엄∙고성능 상품으로 품목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위메프는 오는 31일까지 ‘렌탈 페스티벌’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기간 내 서비스 계약 시 사은품과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위메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승원 위메프 비즈렌탈 파트장은 “최근 반려동물을 위한 펫드라이어룸 같은 이색 렌탈상품도 늘고 있으며 TV,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 또한 렌탈 비중이 커지는 추세”라며 “특히 위메프는 매달 다른 콘셉트의 렌탈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 고객 반응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위메프는 이커머스 업계에서 유일하게 ‘온라인 렌탈 계약 최고혜택 보상제’를 진행합니다. 위메프보다 더 큰 혜택을 주는 렌탈 사이트가 있으면 차액 200%를 보상하는데요. 위메프 인증 최고 혜택 보상상품 콘텐츠가 부착된 상품만 적용되며, 설치 완료 14일 안에 신청하면 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