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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모빌리티+쇼, 코로나19 뚫고 정상 개최...“7월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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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4, 2020, 09:05:41

일산 킨텍스서 7월 1일부터 사흘간 열려..“철저한 방역대책 마련”
경제 활성화 및 수소산업 육성 위해 강행..각종 회의·부대행사 병행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제1회 수소모빌리티+쇼’가 오는 7월 정상 개최됩니다. 앞서 취소된 부산국제모터쇼와 달리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개최를 강행하기로 한 건데요. 주최 측은 철저한 방역대책을 세워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힘쓴다는 방침입니다.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지난 13일 회의를 열고 오는 7월 1일 개최 예정인 2020 수소모빌리티+쇼를 차질없이 열기로 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 유종수 수소에너지네트워크 대표이사, 신재행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단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국내 산업계가 위기에 빠진 상황을 감안해 수소모빌리티+쇼의 정상 개최를 결정했습니다. 미래 에너지 산업의 핵심인 수소산업을 주도하기 위해선 이번 행사가 꼭 필요하다는 판단입니다.

 

수소모빌리티+쇼 기간 중에는 정부의 수소경제 컨트롤타워인 ‘수소경제위원회’가 주도하는 위원회 회의도 열리는데요. 수소 서포터즈 발대식, 국제수소포럼, 수소산업발전포럼 등의 행사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만 아직 코로나19 사태가 끝나지 않은 상황인 만큼 방역대책 마련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전시장 입구에서 체온을 측정해 무증상자만 출입할 수 있도록 하고, 마스크 사용을 의무화한다는 방침인데요. 특히 국제 콘퍼런스에 해외연사의 참석이 어려울 경우, 화상연설 등의 온·오프라인 복합형 행사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조직위 관계자는 “제1회 수소모빌리티+쇼가 우리 수소산업이 도약할 수 있는 모멘텀으로 작용해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이 행사가 안전한 행사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수소모빌리티+쇼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7월 1일에서 3일까지 진행됩니다. 조직위는 당초 지난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한 차례 연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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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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