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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사남TV] 공원 생기면 뜬다...삼표 레미콘 부지가 ‘힙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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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2, 2020, 17:05:15

성수동 드라이브스루 ②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요즘 부동산 시장에선 ‘공세권’ ‘공품아’ ‘숲세권’이라는 말이 뜬다고 합니다. 모두 공원이나 녹지와 가까운 아파트를 일컫는 말이죠. 주말에 산들바람을 맞으며 햇살을 누리고 싶은 마음이 유행어에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서울엔 공원이 생기고 어떤 변화가 찾아왔을까요? 빌딩을 사랑한 남자, ‘빌사남TV’가 전합니다.

 

▷ 뚝섬역 → 성수역

 

서울숲 자리가 원래는 경마장이었어요. 지금 과천 경마장이 서울숲에 있었던 거죠. 경마장이었을 땐 민원이 많았는데 공원으로 바뀐 후 그 주변이 다 살아났어요.

 

요즘은 주변에 공원이 있은 곳의 투자가치가 뜨더라고요. 뉴욕 센트럴파크처럼 휴식처가 되는 거죠. 반면 지금 2호선 밑을 지나는데 여긴 굉장히 답답하죠. 이것 때문에 대로변 건물도 가시성이 많이 떨어져요.

 

 

▷ 성수역 → 연무장길

 

성수역에서 여기가 제일 좋은 길이에요. 상권 생기기 딱 좋은 도로입니다. 유명한 대림창고가 보이네요. 외관은 이래도 내부는 굉장히 잘 꾸며놔 사람도 엄청 많아요. 저 안쪽 길은 주택에 카페와 식당을 들여 아기자기하게 꾸며놨습니다.

 

여기는 연무장길입니다. 이쪽은 아직 개발될 건물이 많아요. 건물 투자는 이런 넓은 도로에 해야 됩니다. 특히 코너 건물은 일단 주차장 확보 때문에 전면이 살아요.

 

▷ 권상우 세차장

 

 

이 안쪽은 배우 권상우 씨가 공장을 매입해 현재 세차장으로 쓰고 있습니다. 사실 권상우 씨 건물은 어떻게 보면 땅이 좀 아깝습니다. 여기가 준 공업지역이라 건물을 굉장히 높게 지을 수 있었거든요.

 

▷ 뚝섬역 사거리

 

왼쪽에 이승엽 씨 건물이 보입니다. 공유오피스 헤이그라운드가 있죠. 그 우측 KD타워에는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있습니다. 이 일대 상주인구가 상당해 이면의 아틀리에 길도 상권이 활성화됐죠. KD타워 우측에도 주상복합이 들어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 삼표레미콘 부지

 

마지막으로 삼표 레미콘 부지로 가볼게요. 이 땅의 주인은 현대제철이고 삼표가 임차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 GBC(글로벌비지니스센터)가 여기 들어오려다 행정적인 문제로 무산됐어요.

 

 

제가 알기로 삼표가 이전하면 여기 공원이 조성될 거예요. 아까 봤던 서울숲처럼 공원으로 바뀔 예정이고 그 부지를 서울시에서 매입할 것 같거든요. 매입방식은 다른 땅을 주는 ‘대토’ 형식으로. 즉 부동산을 바꾸는 거죠. 서울숲 주차장 부지를 준다고 들었어요.

 

저는 성수동에서 가장 큰 개발은 여기 레미콘 부지라고 생각해요. 매연이 많이 나고 지저분하다고 민원이 많았죠. 마지막 남은 넓은 땅이기도 하고. 8~9000평정도 되는데 공원으로 만들면 이 일대가 더 좋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생각도 해요. 만약 여기에 GBC가 들어왔으면 어떻게 됐을까? 만약 들어왔으면 성수동은 진짜 천문학적으로 금액이 많이 올랐을 거예요. 성수동의 가장 큰 숙제는 이 삼표레미콘 부지를 어떻게 개발하느냐 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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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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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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