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빌사남TV] 공원 생기면 뜬다...삼표 레미콘 부지가 ‘힙한’ 이유

URL복사

Tuesday, May 12, 2020, 17:05:15

성수동 드라이브스루 ②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요즘 부동산 시장에선 ‘공세권’ ‘공품아’ ‘숲세권’이라는 말이 뜬다고 합니다. 모두 공원이나 녹지와 가까운 아파트를 일컫는 말이죠. 주말에 산들바람을 맞으며 햇살을 누리고 싶은 마음이 유행어에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서울엔 공원이 생기고 어떤 변화가 찾아왔을까요? 빌딩을 사랑한 남자, ‘빌사남TV’가 전합니다.

 

▷ 뚝섬역 → 성수역

 

서울숲 자리가 원래는 경마장이었어요. 지금 과천 경마장이 서울숲에 있었던 거죠. 경마장이었을 땐 민원이 많았는데 공원으로 바뀐 후 그 주변이 다 살아났어요.

 

요즘은 주변에 공원이 있은 곳의 투자가치가 뜨더라고요. 뉴욕 센트럴파크처럼 휴식처가 되는 거죠. 반면 지금 2호선 밑을 지나는데 여긴 굉장히 답답하죠. 이것 때문에 대로변 건물도 가시성이 많이 떨어져요.

 

 

▷ 성수역 → 연무장길

 

성수역에서 여기가 제일 좋은 길이에요. 상권 생기기 딱 좋은 도로입니다. 유명한 대림창고가 보이네요. 외관은 이래도 내부는 굉장히 잘 꾸며놔 사람도 엄청 많아요. 저 안쪽 길은 주택에 카페와 식당을 들여 아기자기하게 꾸며놨습니다.

 

여기는 연무장길입니다. 이쪽은 아직 개발될 건물이 많아요. 건물 투자는 이런 넓은 도로에 해야 됩니다. 특히 코너 건물은 일단 주차장 확보 때문에 전면이 살아요.

 

▷ 권상우 세차장

 

 

이 안쪽은 배우 권상우 씨가 공장을 매입해 현재 세차장으로 쓰고 있습니다. 사실 권상우 씨 건물은 어떻게 보면 땅이 좀 아깝습니다. 여기가 준 공업지역이라 건물을 굉장히 높게 지을 수 있었거든요.

 

▷ 뚝섬역 사거리

 

왼쪽에 이승엽 씨 건물이 보입니다. 공유오피스 헤이그라운드가 있죠. 그 우측 KD타워에는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있습니다. 이 일대 상주인구가 상당해 이면의 아틀리에 길도 상권이 활성화됐죠. KD타워 우측에도 주상복합이 들어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 삼표레미콘 부지

 

마지막으로 삼표 레미콘 부지로 가볼게요. 이 땅의 주인은 현대제철이고 삼표가 임차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 GBC(글로벌비지니스센터)가 여기 들어오려다 행정적인 문제로 무산됐어요.

 

 

제가 알기로 삼표가 이전하면 여기 공원이 조성될 거예요. 아까 봤던 서울숲처럼 공원으로 바뀔 예정이고 그 부지를 서울시에서 매입할 것 같거든요. 매입방식은 다른 땅을 주는 ‘대토’ 형식으로. 즉 부동산을 바꾸는 거죠. 서울숲 주차장 부지를 준다고 들었어요.

 

저는 성수동에서 가장 큰 개발은 여기 레미콘 부지라고 생각해요. 매연이 많이 나고 지저분하다고 민원이 많았죠. 마지막 남은 넓은 땅이기도 하고. 8~9000평정도 되는데 공원으로 만들면 이 일대가 더 좋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생각도 해요. 만약 여기에 GBC가 들어왔으면 어떻게 됐을까? 만약 들어왔으면 성수동은 진짜 천문학적으로 금액이 많이 올랐을 거예요. 성수동의 가장 큰 숙제는 이 삼표레미콘 부지를 어떻게 개발하느냐 인 것 같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플립7’ 15일 자정부터 사전 판매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플립7’ 15일 자정부터 사전 판매

2025.07.14 09:50: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Z 폴드7', 슬림 베젤을 적용한 커버 디스플레이와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갤럭시 Z 플립7'의 국내 사전 판매를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공식 출시는 이달 25일입니다. '갤럭시 Z 폴드7'은 블루 쉐도우, 실버 쉐도우, 제트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12GB 메모리 기준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237만9300원, 512GB 스토리지 모델이 253만7700원입니다. 16GB 메모리를 탑재한 1TB 스토리지 모델은 블루 쉐도우, 제트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93만3700원입니다. '갤럭시 Z 플립7'은 블루 쉐도우, 코랄레드, 제트블랙 3종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12GB 메모리 기준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148만5000원, 512GB 스토리지 모델이 164만3400원입니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구매 가능한 민트 색상의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자급제 모델도 출시합니다.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에서 진행되며 사전 구매 고객은 22일부터 제품 수령 및 개통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출시하는 '갤럭시 Z 플립7 FE'는 8GB 메모리, 256GB 스토리지의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19만9000원이며 온라인 채널 및 일부 오프라인 채널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256GB 모델 사전 구매 고객에게 512GB 모델로 저장 용량을 무상 업그레이드해 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폴드7' 512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은 23만7600원 추가 결제 시 16GB 메모리의 1TB 스토리지 모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갤럭시 Z 플립7 FE' 구매 고객에게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 가능한 '갤럭시 워치8 시리즈' 10% 추가 할인 쿠폰과 케이스&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5장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Google AI Pro' 6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등 혜택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고객이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으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자급제 모델을 구입하면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장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제공 ▲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합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은 디자인부터 성능, 폴더블에 최적화된 갤럭시 AI까지 완성도를 높여 폴더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