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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사남TV] 공원 생기면 뜬다...삼표 레미콘 부지가 ‘힙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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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2, 2020, 17:05:15

성수동 드라이브스루 ②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요즘 부동산 시장에선 ‘공세권’ ‘공품아’ ‘숲세권’이라는 말이 뜬다고 합니다. 모두 공원이나 녹지와 가까운 아파트를 일컫는 말이죠. 주말에 산들바람을 맞으며 햇살을 누리고 싶은 마음이 유행어에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서울엔 공원이 생기고 어떤 변화가 찾아왔을까요? 빌딩을 사랑한 남자, ‘빌사남TV’가 전합니다.

 

▷ 뚝섬역 → 성수역

 

서울숲 자리가 원래는 경마장이었어요. 지금 과천 경마장이 서울숲에 있었던 거죠. 경마장이었을 땐 민원이 많았는데 공원으로 바뀐 후 그 주변이 다 살아났어요.

 

요즘은 주변에 공원이 있은 곳의 투자가치가 뜨더라고요. 뉴욕 센트럴파크처럼 휴식처가 되는 거죠. 반면 지금 2호선 밑을 지나는데 여긴 굉장히 답답하죠. 이것 때문에 대로변 건물도 가시성이 많이 떨어져요.

 

 

▷ 성수역 → 연무장길

 

성수역에서 여기가 제일 좋은 길이에요. 상권 생기기 딱 좋은 도로입니다. 유명한 대림창고가 보이네요. 외관은 이래도 내부는 굉장히 잘 꾸며놔 사람도 엄청 많아요. 저 안쪽 길은 주택에 카페와 식당을 들여 아기자기하게 꾸며놨습니다.

 

여기는 연무장길입니다. 이쪽은 아직 개발될 건물이 많아요. 건물 투자는 이런 넓은 도로에 해야 됩니다. 특히 코너 건물은 일단 주차장 확보 때문에 전면이 살아요.

 

▷ 권상우 세차장

 

 

이 안쪽은 배우 권상우 씨가 공장을 매입해 현재 세차장으로 쓰고 있습니다. 사실 권상우 씨 건물은 어떻게 보면 땅이 좀 아깝습니다. 여기가 준 공업지역이라 건물을 굉장히 높게 지을 수 있었거든요.

 

▷ 뚝섬역 사거리

 

왼쪽에 이승엽 씨 건물이 보입니다. 공유오피스 헤이그라운드가 있죠. 그 우측 KD타워에는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있습니다. 이 일대 상주인구가 상당해 이면의 아틀리에 길도 상권이 활성화됐죠. KD타워 우측에도 주상복합이 들어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 삼표레미콘 부지

 

마지막으로 삼표 레미콘 부지로 가볼게요. 이 땅의 주인은 현대제철이고 삼표가 임차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 GBC(글로벌비지니스센터)가 여기 들어오려다 행정적인 문제로 무산됐어요.

 

 

제가 알기로 삼표가 이전하면 여기 공원이 조성될 거예요. 아까 봤던 서울숲처럼 공원으로 바뀔 예정이고 그 부지를 서울시에서 매입할 것 같거든요. 매입방식은 다른 땅을 주는 ‘대토’ 형식으로. 즉 부동산을 바꾸는 거죠. 서울숲 주차장 부지를 준다고 들었어요.

 

저는 성수동에서 가장 큰 개발은 여기 레미콘 부지라고 생각해요. 매연이 많이 나고 지저분하다고 민원이 많았죠. 마지막 남은 넓은 땅이기도 하고. 8~9000평정도 되는데 공원으로 만들면 이 일대가 더 좋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생각도 해요. 만약 여기에 GBC가 들어왔으면 어떻게 됐을까? 만약 들어왔으면 성수동은 진짜 천문학적으로 금액이 많이 올랐을 거예요. 성수동의 가장 큰 숙제는 이 삼표레미콘 부지를 어떻게 개발하느냐 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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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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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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