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한국필립모리스, ‘노사 협력’으로 코로나19에 정면 돌파

URL복사

Tuesday, April 28, 2020, 11:04:47

PMI, 고용 안정·재정적 안정·현장직 특별 보상 경영 원칙 발표
한국필립모리스, 노조를 대상으로 PMI의 경영 지침 이행 약속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기업들이 전례 없는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필립모리스가 노사 간 협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13일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은 코로나19 사태 종식까지 직원들의 고용 안정과 심리적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고용 안정’, ‘재정적 안정’, ‘현장직 특별 보상’ 3가지 경영 원칙을 발표했습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인위적인 구조조정을 시행하지 않을 계획인데요. PMI는 정기 급여를 제공하고, 공장과 사무실 등 현장을 지켜야 하는 임직원들에게는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앙드레 칼란조폴로스 PMI 회장은 “직원들과 그 가족을 지원하고, 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것을 회사 경영의 최우선 순위에 놓을 것”이라 말했는데요. 모든 역량을 동원해 전세계 7만 3000여명의 임직원을 보호하고 회사를 정상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PMI의 경영 원칙은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에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PMI의 경영 지침이 발표되자 한국필립모리스는 노조를 대상으로 전국 약 1100명의 임직원 보호와 경영 정상화를 위해 해당 지침들을 이행할 것을 약속했는데요.

 

PMI와 한국필립모리스의 위기 리더십, 회사와 직원, 노조 간의 협력이 빛을 발한 결과물도 있습니다. 양산공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국내를 비롯한 아태지역 히츠(HEETS) 공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현장을 지켰는데요. 덕분에 PMI가 3000억을 투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히츠생산 중심부인 양산공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한 번도 가동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또한 현재 한국필립모리스 서울 사무소는 순환 재택근무제 등을 도입해 개인의 건강이나 업무에 최대한 피해가 없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지금과 같이 힘든 시기에도 서울 사무소, 양산 공장, 전국 영업점 1100여명의 직원들이 자기 자리를 잘 지켜주고 있다”면서 “위기 상황 속에서도 회사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노조와 임직원들이 회사 방침을 잘 이해하고 한마음으로 협력해 준 덕에 회사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이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