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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벨벳, 다음 달 15일 국내 출시...듀얼스크린 별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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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8, 2020, 10:04:06

‘물방울 카메라’ 등 디자인 강조..콘텐츠 시청·카메라 등 사용성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벨벳’의 국내 출시 일정과 제품 사양이 공개됐습니다. 가성비를 강조한 ‘매스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무난한 사용성이 강점입니다.

 

LG전자는 다음 달 15일 LG벨벳을 이동통신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출시에 앞서 300명 규모 체험단도 모집합니다.

 

LG전자는 신제품에서 ‘물방울 카메라’와 ‘3D 아크 디자인’ 등 외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물방울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 3개와 플래시가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처럼 세로 방향으로 배열된 디자인입니다.

 

 

3D 아크 디자인은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형태입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좌우 가장자리가 곡면 형태라 “손과 밀착되는 접촉면이 넓어져 착 감기는 ‘손맛’을 제공한다”고 설명합니다. 너비도 74.1밀리미터(mm)로 얇은 편입니다.

 

신제품은 영상 시청에 필요한 화면 크기와 음향을 강화해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6.8형 20.5:9 화면비를 지원합니다. 음향 측면에서는 ‘스테레오 스피커’와 ‘인공지능 사운드’ 기능이 있습니다. 스테레오 사운드는 콘텐츠 실행 시 좌우 음량 균형을 맞춰줍니다.

 

인공지능 사운드는 콘텐츠에 맞춰 음질을 조절합니다. LG전자는 “주변 소음이 시끄러운 현장을 소개하는 리포터의 목소리를 더욱더 또렷하게 들려준다”고 설명합니다.

 

카메라는 후면에 각각 4800만(표준), 800만(초광각), 500만(심도) 등 트리플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저조도 환경에서 화소 4개를 하나로 묶어 촬영하는 ‘쿼드비닝’ 기술이 카메라에 적용됐습니다.

 

 

다양한 촬영 모드도 제공합니다. ‘보이스 아웃포커스’는 동영상 촬영 시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이크 감도를 높이는 ASMR 녹음 기능도 있습니다. ‘타임랩스’ 촬영도 지원합니다.

 

신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765 5G’를 탑재했습니다. 5G모뎀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통합된 반도체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4300밀리암페어시(mAh)이며 이에 더해 저전력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적용해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줄입니다. 별매인 ‘LG 듀얼 스크린’과 ‘스타일러스 펜’과 호환됩니다.

 

LG전자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신제품 체험단 ‘VELVETist’를 모집합니다. 인원은 총 300명입니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11일 발표됩니다. 체험단은 무상으로 ‘LG벨벳’을 받게 되며 다음 달 15일부터 4주 동안 활동을 시작합니다.

 

김필준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상무는 “LG벨벳은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만지고 싶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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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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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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