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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1분기 매출 4조589억...수주 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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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4, 2020, 15:04:09

수주 잔고 10% 증가..3.7년치 일감 확보
부채비율 119.3% 유지..재무상태 안정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이 올해 1분기 동안 매출은 4.7%, 수주액은 242% 증가하는 등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현대건설은 2020년 1분기 연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 기준 매출 4조589억원, 영업이익 1653억원, 당기순이익 1965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알렸습니다.

 

매출은 해외 대형공사 매출의 본격화와 국내 플랜트 공사, 주택사업의 호조로 작년 1분기 대비 4.7% 증가했습니다.

 

재무구조는 유동비율 189.1%, 부채비율 119.3%, 신용등급 AA-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현금 및 현금성 자산(단기금융상품 포함)은 5조4446억원, 순현금은 2조6321억원을 기록, 작년 말보다 각각 26.7% 54.1%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위기에도 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영을 통해 풍부한 현금 유동성과 탄탄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입니다.

 

수주액은 작년 1분기보다 241.9% 상승한 9조9312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수주 목표액(25.1조원)의 40% 수준입니다. 현대건설은 1분기 동안 국내·외에서 파나마 메트로 3호선, 카타르 루사일 플라자 타워 PLOT3·4 공사, 부산 범천 1-1구역 재개발 등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수주잔고도 작년 말 대비 10.5% 상승한 62조2338억원을 유지, 약 3.7년치의 일감을 확보했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입찰 평가 중인 사우디, 이라크 등에서 추가 수주를 기대하고 있으며, 병원공사 등 해외 각국의 정부정책과 연계된 인프라 프로젝트를 추진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주요 SOC사업과 주택 사업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설계·수행·원가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질적 성장을 지속하고, 어려운 글로벌 경제 여건 속에서도 탄탄한 재무구조와 풍부한 현금 유동성을 기반으로 한 내실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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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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