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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엔딥, N번방 아동성착취 공유 방지책 레드 AI로 대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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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4, 2020, 08:04:3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N번방 성착취 영상 유포사건에 대한 대응기술로 RED AI 기술을 발표한 알엔딥이 성폭력, 포르노 및 음란물, 유해사이트를 막기 위한 인공지능 성인물 검출 기술 공개와 함께 이같은 유해 동영상 및 이미지의 특정 노출부위에 모자이크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기술을 이어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검출 기술을 뚫고 유출될 수 있을 불법 콘텐츠까지 원천봉쇄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의 확장을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다.

 

알엔딥의 레드 AI 모자이크 기술은 입력된 사진 및 영상의 모든 프레임을 검사하고, 주요 노출부위에 대해 모자이크를 자동으로 정확하게 생성해주는 기술이다. 성인물의 노출 수위, 모자이크의 크기, 모양, 투명도 등 모든 변수를 임의 설정가능하고, 그 설정 값에 따라 컨텐츠를 검사하여 모자이크를 생성한다.

 

해당 화면 내에 문제가 될만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다면 해당 화면 전체를 모두 가리기 위하여 블랙화면으로 처리할 수도 있고, 특정 부위만 흐릿하게 보이게 하는 블러링(Bluring) 처리를 할 수도 있다.

 

알엔딥 관계자는 “본 기술과 더불어 검사 속도를 최적화 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단순 검사 방식은 영상의 길이가 길 경우 모자이크 생성에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반면 알엔딥 레드 AI기술은 매우 빠른 속도로 모자이크를 생성하고, 끊김이 없이 생성시키는 최적화 기술”이라고 소개했다.

 

알엔딥 레드 AI 기술은 모든 영상의 모자이크를 원하는 형태로 생성시킬 수 있고, 영상에 특정 노출 부위(가슴, 엉덩이, 성기)가 어느 정도 범위에 포함되어 있는지 까지 세분화하여 알아낼 수 있다.

 

이 기술은 나아가 사회적인 문제가 되는 아동포르노를 검출하는데도 활용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향후 국내외 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데이터 셋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아동포르노등을 검출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공유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또한 알엔딥은 RED AI 딥페이크 검출 기술을 바탕으로 불법적으로 활용되는 페이크영상(거짓영상)까지 검출하는 기술을 함께 발표하면서 “텔레그램 내 성착취 영상을 ‘N번방’, ‘박사방’ 외에도 유명인 얼굴을 불법 영상, 이미지와 합성한 ‘딥페이크’ 영상이 유포되는 것까지 아울러 경찰의 엄중 수사가 펼쳐지고 있는 이 시점에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서 행해지는 일련의 불법적 상황들에 원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을 확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합성할 수 있는 ‘딥페이크물’은 합성대상자가 유명인을 비롯한 일반인들까지 확대되면서, 개인적 명예훼손부터 나아가 자살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까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한류의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류스타들에 대한 페이크영상도 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그 기술 역시 점점 정교해지고 있어 ‘딥페이크물’의 피해는 K-pop, K-드라마, K-뮤비 스타들의 정신적 피해를 비롯한 기획사의 경제적 피해까지 그 규모 역시 날로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알엔딥이 개발하고 있는 딥페이크 검출 기술은 AI 딥러닝으로 구현된 기술로, 사진 및 영상 속 얼굴을 자동으로 찾아내고, 페이크 인지 아닌지를 1초내에 찾아낸다. 페이크 합성 기술이 날로 정교해 지고 있는 가운데, 알엡딥 역시 다양한 데이터 셋을 확보하고 AI기반의 학습을 시킴으로 정교한 합성을 모두 감별해 낼 수 있는 정확도 높은 기술을 구현해 내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면 쉽게 페이크 인지 아닌지를 찾아낼 수 있고, 페이크로 판별된 컨텐츠는 업로드/다운로드 및 SNS를 통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기술로 활용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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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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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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