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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일만 하는 임직원? "사회 참여도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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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5, 2015, 00:01:58

[든보 따보]⑨ 라이나생명,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에 방점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라이나생명은 고객의 건강(Health)과 웰빙(Well-being), 재정적 안정(Sense of security)을 돕는다는 목표 아래 보험·헬스 서비스 기업으로 국내 생명보험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임직원들의 사회 참여에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인사평가 제도 내 사회공헌활동 참여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했다. , 지난해 20135,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연간 약 700여명의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총 3700여 시간을 봉사에 참여했다. 또한, 2623명의 보험영업상담원(TMR)들이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노인층과 관련한 다양한 사회복지 이슈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독거노인에게 주 1~2회 정기적인 안부전화를 말벗이 되는 사랑잇는전화활동을 국내 최대 규모의 상담원(TMR)들이 참여 중이다.

 

라이나생명은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소원성취 프로그램인 어르신 세상나들이도 진행했다. 경제적인 문제나 건강상의 이유로 여행을 가지 못하는 무의탁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행에 관한 소원을 이뤄주는 내용이다.

 

또한, 임직원들이 매주 목요일 홀몸 어르신 가정을 직접 찾아 밑반찬을 전달하는 행복 가득 밑반찬 배달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시즌 별로 임직원 봉사자와 상담원(TMR)들이 손수 적은 편지를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다문화 가족과 결혼 이주여성 대부분이 구강건강에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여성가족부,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 함께 치과이동진료사업인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를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다문화가족·한부모가족·조손가족 등 사회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위해 애쓰고 있다.

 

아울러, 라이나생명은 미국 본사 Cigna와 함께 매년 하루를 ‘Cigna Day’로 정해, 전세계 Cigna 오피스가 동시에 각 지역의 특색에 맞는 기금모금행사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개최하고 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개인의 사회책임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사회기여 활동을 통해 건강한 나를 만들어 나가는 데 힘을 쓰고 있다건강한 가족, 회사, 사회, 국가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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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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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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