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쇼핑이 온라인쇼핑 통합플랫폼 ‘롯데온(ON)’을 선보입니다.
14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이달 28일에 출시하는 롯데온은 로그인 한번으로 롯데그룹 7개 온라인쇼핑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롯데슈퍼·롭스·롯데홈쇼핑·롯데하이마트·롯데닷컴)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롯데온의 가장 큰 핵심 경쟁력은 개인 맞춤형 솔루션에 있습니다. 롯데온을 ‘고객 1명을 위한 소비자 중심의 쇼핑 플랫폼으로 만드는 것’이 롯데쇼핑이 추구하고 있는 전략이자 차별점인데요,
이를 위해 롯데온은 400여개의 상품 속성 정보를 분석해 고객의 취향을 분석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품 속성정보란 상품이 가지는 정보 중 가격 外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를 의미하는데요. 이는 고객이 특정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꼭 확인하는 정보에 다양한 개인적인 취향 분석이 가능하도록 정보의 스펙트럼을 확대한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한 고객이 원피스를 구매할 때, 기본정보인 네크라인은 ‘헨리넥, 터틀, 오프숄더’ 정도로 분석합니다. 하지만 롯데온은 네크라인의 상품 속성을 기본 정보 외에 추가적으로 반집업, 차이나, 후드넥, U넥 등으로 더욱 세분화한 상품 분석이 이뤄집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온은 고객의 취향, 나이, 직업 등을 고려해 적합한 물건을 추천해주는 쇼핑 전문가로서의 온라인 ‘퍼스널 쇼퍼’의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