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mall Business 중소기업

[스타터 UP] 모아스토리MoaStory-가치있는 콘텐츠 제작

URL복사

Thursday, April 09, 2020, 20:04:45

MoaStory Co., Ltd.


  • 회사명 | 주식회사 모아스토리 MoaStory Co., Ltd.
  • 웹사이트 | http://moastory.com/
  • 설립일 | 2015. 8. 25.
  • 회사구분 | 사회적기업⋅주식회사⋅비상장
  • 대표자 | 강민기
  • 주요서비스 | 이지트립 / 문화다양성 사업 / 미디어 콘텐츠 제작

회사소개

 

인더뉴스 데이터뉴스팀ㅣ“가치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나누고 함께 누리자!”

 

모아스토리는 우리 사회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힘든 사람들과 함께 합니다.
장애인, 이주민, 청소년 등 그 누구라도 모아스토리가 필요한 곳 이라면 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린 환경을 만들어가는 이지트립,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문화다양성 콘텐츠, 미디어를 바로 알고 활용하도록 돕는 미디어교육 등 우리의 삶에 꼭 필요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나누고 있습니다.

 

주요서비스

 

  • 이지트립EASYTRIP - 무장애 여행코스 발굴, 영상제작, 지도제작, 사용자 공동기획, 전문교육

 

  • 문화다양성 사업 - 국내 이주민들과 공동제작하는 문화콘텐츠

 

  • 미디어콘텐츠 제작 - 사회적경제 영역에 속한 기업 및 기관 개인 등을 위한 미디어 제작 및 교육사업

 

연혁

 

2015~2020 문화다양성 콘텐츠 제작(다음세대재단, 구글, 유니세프 등)
: 다양한 문화 소개 콘텐츠 제작
: 결혼이주여성 모임 ‘비빔맘’ 결성
: 이주민 성우 선발 및 오디오북, 영상북 제작
: 다문화 음식 소개 콘텐츠 ‘다쿡TV’ 론칭
교육사업(올리볼리 그림동화)
청소년 미디어 교육 진행(영상 기획, 팟캐스트 등)
2016~2017 H온드림 펠로우 선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2016~2020 무장애여행 콘텐츠 ‘이지트립Easytrip’ 서비스 시작
: 이지트립 콘텐츠 제작(서울시, 경기도, 전라북도, 한국관광공사 등)
: 80곳 이상 무장애여행 코스 발굴, 200편 이상 무장애여행 영상 제작
: 무장애 지도 제작(구로, 혜화, 연남, 망원, 군산)
무장애여행 토크콘서트 기획, 주관
2018 서울시 관광스타트업 선정 및 최우수상 수상 / 서울교통문화상 우수상 수상
폼페병환우를 위한 여행코스 발굴
사회적기업 인증
2019 경복궁 무장애도보여행 코스 발굴 / 군산 무장애환경 조성 진행
다문화 북콘서트 기획, 주관
스마트시티 장애인 이동성 정보 자문
장애인 드론크리에이터 양성 / 무장애여행 가이드 양성
시흥 무장애 바닷길 걷기 축제 기획, 주관
발달장애인을 위한 방송 콘텐츠 제작
시각장애인을 위한 서울관광 점자 안내서 제작
사회적기업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선정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