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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모아스토리MoaStory-가치있는 콘텐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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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9, 2020, 20:04:45

MoaStory Co., Ltd.


  • 회사명 | 주식회사 모아스토리 MoaStory Co., Ltd.
  • 웹사이트 | http://moastory.com/
  • 설립일 | 2015. 8. 25.
  • 회사구분 | 사회적기업⋅주식회사⋅비상장
  • 대표자 | 강민기
  • 주요서비스 | 이지트립 / 문화다양성 사업 / 미디어 콘텐츠 제작

회사소개

 

인더뉴스 데이터뉴스팀ㅣ“가치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나누고 함께 누리자!”

 

모아스토리는 우리 사회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힘든 사람들과 함께 합니다.
장애인, 이주민, 청소년 등 그 누구라도 모아스토리가 필요한 곳 이라면 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린 환경을 만들어가는 이지트립,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문화다양성 콘텐츠, 미디어를 바로 알고 활용하도록 돕는 미디어교육 등 우리의 삶에 꼭 필요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나누고 있습니다.

 

주요서비스

 

  • 이지트립EASYTRIP - 무장애 여행코스 발굴, 영상제작, 지도제작, 사용자 공동기획, 전문교육

 

  • 문화다양성 사업 - 국내 이주민들과 공동제작하는 문화콘텐츠

 

  • 미디어콘텐츠 제작 - 사회적경제 영역에 속한 기업 및 기관 개인 등을 위한 미디어 제작 및 교육사업

 

연혁

 

2015~2020 문화다양성 콘텐츠 제작(다음세대재단, 구글, 유니세프 등)
: 다양한 문화 소개 콘텐츠 제작
: 결혼이주여성 모임 ‘비빔맘’ 결성
: 이주민 성우 선발 및 오디오북, 영상북 제작
: 다문화 음식 소개 콘텐츠 ‘다쿡TV’ 론칭
교육사업(올리볼리 그림동화)
청소년 미디어 교육 진행(영상 기획, 팟캐스트 등)
2016~2017 H온드림 펠로우 선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2016~2020 무장애여행 콘텐츠 ‘이지트립Easytrip’ 서비스 시작
: 이지트립 콘텐츠 제작(서울시, 경기도, 전라북도, 한국관광공사 등)
: 80곳 이상 무장애여행 코스 발굴, 200편 이상 무장애여행 영상 제작
: 무장애 지도 제작(구로, 혜화, 연남, 망원, 군산)
무장애여행 토크콘서트 기획, 주관
2018 서울시 관광스타트업 선정 및 최우수상 수상 / 서울교통문화상 우수상 수상
폼페병환우를 위한 여행코스 발굴
사회적기업 인증
2019 경복궁 무장애도보여행 코스 발굴 / 군산 무장애환경 조성 진행
다문화 북콘서트 기획, 주관
스마트시티 장애인 이동성 정보 자문
장애인 드론크리에이터 양성 / 무장애여행 가이드 양성
시흥 무장애 바닷길 걷기 축제 기획, 주관
발달장애인을 위한 방송 콘텐츠 제작
시각장애인을 위한 서울관광 점자 안내서 제작
사회적기업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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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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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매각 철회…관세전쟁 ‘유리’ 판단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매각 철회…관세전쟁 ‘유리’ 판단

2025.04.30 18:12: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이 6조원대로 거론되던 바이오 사업부 매각을 접었습니다. 트럼프발 관세 전쟁에 따른 미중 무역 갈등, EU 반덤핑 관세 등 급변하는 통상 환경 속에 자사 바이오 사업의 글로벌 생산기지가 오히려 강점으로 부각됐다는 판단입니다. CJ제일제당은 30일 "바이오사업부 매각 추진 보도와 관련해 당사는 바이오사업부 매각 계획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공시했습니다. 그간 CJ제일제당은 비핵심 사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바이오사업 매각을 추진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11월 CJ제일제당이 바이오사업 매각을 추진한다는 보도가 나왔을 때 바이오 사업의 몸값은 6조원대까지 이를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CJ제일제당의 바이오 사업은 ‘그린바이오’ 분야가 중심입니다. 그린바이오는 생물체의 기능과 정보를 활용해 각종 유용한 물질을 공업적으로 생산하는 산업으로 바이오식품, 생물농업 등 미생물 및 식물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성 소재와 식물종자, 첨가물 등을 만듭니다.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부문의 ‘사료용 아미노산’, ‘식품 조미소재(핵산 등)’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사업 매각을 철회한 이유는 대외환경 변화와 맞물려 바이오사업 경쟁력이 높아진 데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그린바이오 기업 중에서 유일하게 미국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트럼프 관세에서도 자유롭다는 게 가장 큰 강점입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라질 등 글로벌 전역에 11곳의 바이오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들은 여러 품목을 가변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호환생산’ 역량을 갖추고 있어 대외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내다봤습니다. 중국 공장의 경우 현지 내수 수요에 대응하고 있어 수출 관세와는 무관합니다. 아울러 유럽연합(EU)의 중국산 라이신 반덤핑 관세 부과로 CJ제일제당은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럽연합은 지난 1월 14일부로 중국산 라이신 수입분에 대해 58.3%~84.8%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현재 EU는 연간 라이신 소비량의 약 60%를 중국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EU 내 라이신 수요가 중국 외 국가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히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해 유럽으로 수출하는 CJ제일제당 라이신의 가격 경쟁력이 올라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고수익 ‘스페셜티 품목’ 판매 비중이 높아진 점도 호재입니다. CJ제일제당은 아미노산 시황의 변동성을 방어하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신, 트립토판 등 대형 품목 외에도 고수익 ‘스페셜티 품목’의 비중을 꾸준히 끌어올리며 포트폴리오를 재편해왔습니다. 지난해 연간 기준 스페셜티 품목 매출 비중이 역대 최고치인 21%를 기록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유수의 기업과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한 사업 시너지 모색할 방침입니다. 고수익 ‘스페셜티 품목’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지속 개편하고, 관세 정책 대응 차원에서 미국 아이오와 포트닷지 공장 역할 강화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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